본문 바로가기
힐링 여행

춘천 레고랜드 리얼후기 꿀팁 최종정리

by diodius 2022. 5. 18.
반응형

드디어 대한민국 춘천에 5월 5일에 개장을 했다.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레고랜드가 드디어 개장을 한 것이다.

 

레고랜드는 레고 품질의 끝을 보여주는 테마파크이다. 전 세계에 여러 지점이 있는 글로벌 테마파크이다. 디즈니랜드, 유니버설 스튜디오와 함께 세계 3대 테마파크로 불린다. 각 나라의 특징을 살린 건축물들을 레고로 만들어 전시하는 미니랜드가 제일 유명하다. 또, 레고랜드는 많은 수의 일자리를 창출하는 성실한 납세자이기도 하기 때문에 웬만한 나라들은 다 환영하는 편이다. 유니버설 스튜디오나 디즈니랜드보다 지점이 많다.

 

이렇게 핫한 레고랜드를 가고자 하는 분들께 필자의 리얼 리얼 꿀팁 후기를 방출하니 잘 확인하길 바란다.

 

레고랜드 볼거리
레고랜드 볼거리

1. 레고랜드의 구성

레고랜드는 크게 레고랜드 테마파크와 레고랜드 호텔로 구성되어 있다.

 

레고랜드 입구
레고랜드 입구

레고랜드 호텔은 테마파크 입구에 바로 위치해 있다.

레고랜드 호텔
레고랜드 호텔

2. 레고랜드 위치 및 가는 길 (주차장)

 

레고랜드의 주소는 아래 나와 있다.

하중도 주차장

하중도 주차장 요금 안내

2022년 7월 1일부터 주차요금이 변경되었다. 주차비에 대한 고객의 불만이 많아서 변경이 된듯하다.

하중도 주차장 요금 안내
하중도  주차장 요금 안내


*오토바
이, 캠핑카는 출입이 불가합니다. 
*경차, 
장애인, 전기차 등 기타 할인 혜택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하중도 주차장
하중도 주차장

5월 5일까지는 모든 주차장은 무료로 운행됩니다.

5월 6일 이후에는 주차장이 유료로 전환되어 정상 운행됩니다.

주차장과 파크 입구 사이를 오가는 셔틀버스가 운행될 예정입니다.

셔틀버스는 매 10분마다 도착합니다.

 

춘천역 셔틀버스 운행

춘천역 1번 출구 앞 정류장과 파크 입구 사이를 오가는 셔틀버스가 운행될 예정입니다.

* 위치가 춘천역 2번 출구에서 1번 출구로 변경되었습니다. 이용에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셔틀버스는 매 45분마다 도착합니다.

 

춘천역 셔틀버스 운행
춘천역 셔틀버스 운행
하중도 주차장 요금 안내
하중도  주차장 요금 안내

주차를 하면 무조건 18000원을 내야 하는 시스템은 정말 잘못된 것 같다. 상당한 입장료를 지불하고 오는 건데 주차비를 따로 그것도 상당한 금액의 주차비를 따로 받는 것은 아마 레고랜드를 두 번 다시 가고 싶지 않은 큰 이유 중에 속할 것 같다. 하지만 고객의 불만이 많아져서 2022년 7월 1일 주차비 요금이 개선이 되었다.

 

주차장 무인정산소
주차장 무인정산소

3. 레고랜드 입장권

레고랜드 입장권은 일일 이용권 및 연간이용권이 있다. 두 개 이용권 모두 꼭 가는 날의 날짜에 맞춰 예약을 하고 가야 한다.

 

 

입장권의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자세하게 나와있다.

 

2022.04.28 - [국내 힐링 여행] - 춘천 레고랜드 입장권 가격 및 연간 이용권 할인 총정리

 

춘천 레고랜드 입장권 가격 및 연간 이용권 할인 총정리

춘천에 전 세계에서는 두 번째 아시아에서는 제일 큰 레고랜드가 5월 5일에 개장을 한다. 레고랜드를 가지 전에 입장권 및 연간 이용권의 할인에 대해서 알아보자. 레고랜드의 입장료는 대한민

healing-storys.tistory.com

4. 레고랜드 호텔

호텔은 테마파크 입구에 바로 위치해 있다.

 

레고랜드 호텔
레고랜드 호텔

https://www.legoland.kr/short-breaks/legoland-hotel/

 

LEGOLAND® Hotel | LEGOLAND Korea Resort

 

www.legoland.kr

호텔 이용은 위에 있는 해당 사이트에서 예약을 하면 된다.

 

호텔의 각각의 방을 콘셉트에 맞는 레고로 만들어놔 한번쯤 숙박을 해도 괜찮을지 몰라도 가격이 상당하다는 것이 단점이다.

 

5. 레고랜드 지도

레고랜드는 춘천의 하중도라는 섬 하나를 통째로 만든 테마파크 이기 때문에 크기가 상당하다. 그래서 가지전에 미리 지형을 습득하고 어떻게 돌아다여야 하는지 알아보고 가는 것을 추천한다.

 

아래 사이트로 들어가면 레고랜드의 맵을 다운로드할 수가 있다.

 

https://www.legoland.kr/legoland-%EB%A5%BC-200-%EC%A6%90%EA%B8%B0%EB%8A%94-%EB%B0%A9%EB%B2%95/%EC%9D%B4%EC%9A%A9-%EA%B0%80%EC%9D%B4%EB%93%9C/park-map/

 

파크 맵 | LEGOLAND Korea Resort

 

www.legoland.kr

 

6. 레고랜드의 다양한 볼거리들

레고랜드의 다양한 볼거리 중 단연 으뜸인 것은 바로 다른 테마파크에는 없는 레고 미니랜드이다.

 

레고 미니랜드
레고 미니랜드
레고 미니랜드
레고 미니랜드

각 나라에 있는 유명한 건물과 장소를 레고로 만들어놓은 미니랜드는 정말 디테일하게 잘 만들어서 볼거리가 풍성하다.

 

레고 미니랜드
레고 미니랜드
레고 미니랜드
레고 미니랜드

각각의 볼거리가 많은 테마구역들

레고씨티
레고씨티

레고랜드에는 다양한 4D상영이 있는데 그중에서 제일 인상깊고 재미난것은 4D시네마이다.

4D시네마
4D시네마

4D시네마에서 잠시 영화관에 온것같은 느낌을 받으며, 레고영화를 감상할 수 있다. 영화의 내용과 4D 또한 매우 퀄리티가 좋으며, 시간이 금방지나갈만한 내용이라 재미가 있다. 레고랜드에 가면 꼭 한번 보기를 추천한다.

레고씨티
레고씨티

놀이기구들이 두 명씩 타는게 많아서 사람이 많으면 최소 한 시간 이상씩 기다리는 놀이기구가 많았다. 시간이 좀 지나고 평일에 가는 것을 적극 추천한다.

 

레고랜드 닌자고
레고랜드 닌자고
레고랜드 닌자고
레고랜드 닌자고

아이들과 같이 사진을 찍기에 좋은 대형 레고들이 많이 있다.

 

레고랜드 닌자고
레고랜드 닌자고

레고랜드의 정중앙에는 레고랜드 전망대가 있다. 전망대 위에서는 레고랜드가 한눈에 보인다.

 

레고랜드 전망대
레고랜드 전망대
레고랜드 전망대
레고랜드 전망대

레고랜드는 정말로 모든 건축디자인을 레고로 한 게 정말 대단한 것 같다.

 

7. 레고랜드 상점과 식당가

레고랜드 상점
레고랜드 상점

레고랜드 상점에는 다양한 레고들을 판매하고 있다. 하지만 몇 개의 작은 피규어레고를 빼고는 모두 인터넷이나 기존 레고 매장에서 구입할 수 있는 제품들이라 다소 아쉬움이 남는다.

 

레고랜드 상점
레고랜드 상점

더 아쉬운 것은 바로 식당가이다.

레고랜드 식당 전경
레고랜드 식당 전경

레고랜드 식당의 시스템은 딱 이케아의 식당 시스템이라고 볼 수 있다. 식판에 각자 원하는 음식을 담아 결제를 하는 시스템인데 이케아의 음식은 음식의 퀄리티 대비 저렴한 편이지만, 이곳 레고랜드의 음식과 퀄리티는 정말 가격 대비 꽝인 수준이었다.

 

레고랜드 식당 메뉴
레고랜드 식당 메뉴
레고랜드 식당 메뉴
레고랜드 식당 메뉴

개인 음식도 반입을 금지하는 마당에 정말 볼품없는 음식만 있어서 아쉬움이 많이 남는 식당 시스템이었다.

이것도 주차비처럼 차후 보완이 되어야 할 것 같다.

 

레스토랑 운영도 불만이 많아 개선이 되었다.

유아식이나 간단한 간식, 특이 식이용 음식물, 물 등의 반입은 허용되었다.

일반 식사 대용 음식물 (도시락 및 외부 배달 음식)은 반입이 제한되며 특히, 반입 후 파크 이용 중 부패 변질의 위험 때문에 지양되고 있다.

레고랜드 식당 전경1
레고랜드 식당 전경1

레고랜드를 필자가 가본 결과 운영방식을 한국의 스타일과 이미지를 고려하지 않고 그냥 만든 테마파크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아마 필자의 생각으로는 기존 한국의 테마파크의 이미지와 스타일에 대한 시장조사를 하지 않은 것 같다.

 

 

예를 들어 옛날에 있었던 대형마트인 까르푸가 생각이 났다. 까르푸는 프랑스 대형 마트였지만 한국의 스타일을 모르고 고수하지 않아 결국 철수하게 된 대형마트이다.

 

레고랜드가 아직 오픈한 지가 얼마 되지 않아서 그렇지만 점차 개선할 부분을 고쳐나간다면 아마도 볼거리가 많은 레고랜드가 우리에게 친숙하게 다가오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2022.04.29 - [국내 힐링 여행] - 레고랜드 할인카드 종류 이것으로 끝

 

레고랜드 할인카드 종류 이것으로 끝

레고랜드가 5월 5일에 개장함에 따라 레고랜드의 입장료와 연간회원권, 각종 할인은 어떻게 있는지가 관심이 되고 있다. 오늘은 레고랜드의 각종 할인 카드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레고랜드의 입

healing-storys.tistory.com

 

2022.05.10 - [세상 사는 이야기] - 일본 입국 일본여행 정상화 여행길 열린다.

 

일본 입국 일본여행 정상화 여행길 열린다.

전 세계가 코로나19 이후 국내여행은 물론 해외여행은 더욱더 가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한 지 2년이 넘어서고 있는 가운데 드디어 각국의 나라들이 조금씩 빗장을 열고 외국인 관광객을 맞이할

healing-storys.tistory.com

2022.03.27 - [IT제품 리뷰] - 삼성 갤럭시 A53 5G를 꼭 사야하는 이유

 

삼성 갤럭시 A53 5G를 꼭 사야하는 이유

삼성전자는 3월 17일 새 프로세서와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한 미드레인지 폰 갤럭시 A53 5G를 선보였다. 이는 갤럭시 A52 5G에서 전체적으로 업그레이드된 것이다. 판매가 599,500원 제품의 품질과 성

healing-storys.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