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꿀팁

로블록스 주가 및 전망 대응 메타버스 대장주

by diodius 2022. 2. 8.
반응형

메타버스란 무엇인가

메타버스
메타버스

메타버스는 가상, 초월 등을 뜻하는 영어 단어인 메타 (Meta)와 우주를 뜻하는 유니버스 (Universe)의 합성어이다.

현실세계와 같은 사회·경제·문화 활동이 이뤄지는 3차원의 가상세계를 가리키며 가상현실(VR, 컴퓨터로 만들어 놓은 가상의 세계에서 사람이 실제와 같은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최첨단 기술)보다 한 단계 더 진화한 개념으로, 아바타를 활용해 단지 게임이나 가상현실을 즐기는 데 그치지 않고 실제 현실과 같은 사회·문화적 활동을 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로블록스란 무엇인가

로블록스
로블록스

2004년 데이비드 바수츠키와 에릭 카셀(Erik Cassel) 이 설립한 Roblox Corporation에서 만든 게임 플랫폼이다.

게임을 하는 사람은 게임과 본인의 아바타를 만들고 다른 사람과 공우하며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정식 발매는 2006년 9월부터였다. 사용자가 직접 콘텐츠를 만드는 방식으로, 롤플레잉 이외에도 FPS, 탈출, 레이싱 등 다양한 유저들이 만든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플레이어가 레고의 사람 모습을 하고 있어 레고 측 소송 관련 의문이 많이 제기되나, 사이트 아래에 레고에 관련된 저작권 글들이 있어 레고와의 협의는 잘 된것 같아 보인다.

2019년 초~중반 경부터 MeepCity를 시작으로 Roblox 홈페이지와 클라이언트가 한글화되기 시작됐고, 그에 발맞춰 한국어가 지원되는 게임들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였다가, 2020년 후반부터는 자동 번역 기능 업데이트로 대부분의 게임들이 부족하지만 자동으로 한글화 된 상태이다.

 

2021년 이후 메타버스의 인기가 날로 커지면서 Roblox의 위상 또한 높아이지 시작했다. 메타버스라는 개념을 제시한 대표적인 게이밍 플랫폼으로 불리기도 한다. 가상 세계라는 것에 걸맞을 수 있도록 아바타 패치, 공간 음성 채팅이 업데이트 되었다.

로블록스의 영향력

현재 미국 아이들의 50% 정도가 로블록스를 즐기고 있다. 하루에 한두 번 접속이 아니라 고순도로 게임을 즐기고 있다.

이러한 의미는 무엇일까? 바로 이런 아이들이 장차 커서도 이게임을 즐기것이라는 전망이다. 대문에 메타버스의 대장주로 평가를 받고 있는 것 일까 하는 필자의 생각이다. 점점 더 커져가는 AR VR 시장에 로블록스 회사는 더 커져 갈 전망이다.

로블룩스
로블룩스

로블록스 주가 전망

주가는 실적이 뒷받침되어야 한다. 물론 우리나라 주식은 예외인 경우가 많다. 우리나라는 지리적 특성상 이기도 하고 주식의 선진화가 아직 너무 될 된 점도 있지만 미국 주식은 다르다. 주식은 실적이 올리기 전 항상 선 반영되기 때문에 차후 더 많이 오를 로블록스의 성장성을 알아보자.

 

로블록스는 메타버스 대표 기업이면서 코로나19의 수혜 기업으로 주목받으며 메타버스의 대장주로 시장을 이끌고 있다. 로블록스는 지난해 3분기 일간 활성 사용자수(DAU)가 4730만 명에 달하며 전분기(2분기) 대비 29% 성장하였다. 같은 기간 이용시간은 112억 시간으로 전분기보다 15%가 늘어나며 큰 폭의 개선을 보였다.

 

미국에서 13세 이상 사용자의 이용시간이 대폭 늘어났다. 전체 유저 가운데 13세 이상 비중이 2020년 3분기에만 50%를 넘어섰다. 이는 미국뿐만이 아니라 아시아 지역에서도 74% 성장하며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이렇듯 로블록스는 점점 더 성장하며 시가총액이 539억 달러로 단순한 기업이 아닌 플랫폼 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메타버스의 주요 대장주로 글로벌 가상세계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는 게 업계의 분석이다.

 

현재 로블록스의 매출은 꾸준히 상승하고 있지만 아직은 성장성이 더 좋은 적자기업이다.

로블룩스 주봉
로블룩스 주봉

현 주가를 보면 작년 11월까지 메타버스 이슈로 큰 폭으로 올랐지만 다시 원래의 자리로 돌아가고 있는 모습이다.

로블룩스 게임 이미지
로블룩스 게임 이미지

메타버스 관련 주식과 그리고 게임산업 로블록스를 계속 주의 깊게 관심종목으로 설정해 놓고 주봉이든 일봉이든 224일선 밑에서 조금씩 모아간다면 회사의 성장과 메타버스라는 산업의 발전과 함께 수익을 가져다줄 수 있을 것이라는 필자의 견해이다. 

 

본 포스팅은 필자의 개인적인 견해로 투자자의 의사결정 및 투자에 일절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022.02.08 - [생활 정보 꿀팁] - ionq 주식 아이온큐 주가 전망 회사 알아보기

 

ionq 주식 아이온큐 주가 전망 회사 알아보기

양자컴퓨터 다국적 기업 IONQ INC 미국의 대표적인 양자 컴퓨터 스타트업 기업이다. 양자 하드웨어, 양자 소프트웨어, 양자 컴퓨터 클라우드 등을 주력 상품으로 골드만삭스, 소프트뱅크, 아마존

healing-storys.tistory.com

2022.02.10 - [생활 정보 꿀팁] - 코인베이스 주가 전망 및 분석

 

코인베이스 주가 전망 및 분석

코인베이스 2011년 07월 02일 개장한 미국의 암호화폐 거래소로 미국에 위치한 거래소 중에서 사용자가 많은 거래소이다. 무려 4300만 명이 넘는다. 2021년 기준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를 포함해

healing-storys.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