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꿀팁

코인베이스 주가 전망 및 분석

by diodius 2022. 2. 10.
반응형

코인베이스

2011년 07월 02일 개장한 미국의 암호화폐 거래소로 미국에 위치한 거래소 중에서 사용자가 많은 거래소이다. 무려 4300만 명이 넘는다. 2021년 기준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를 포함해 대부분의 주요 암호화폐들이 상장되어 있다. 2021년 현재 전 세계 100곳 이상의 국가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암호화폐 거래소 중 사실상 유일하게 상장한 상태다. 2021년 4월 상장

코인베이스 로고
코인베이스 로고

기업명 Coinbase, Inc.
설립 2012년 9월
소재지 미국 캘리포니아 샌프란시스코
창업자 브라이언 암스트롱
대표자 브라이언 암스트롱 (CEO)
업종 가상화폐 거래소
상장시장 NASDAQ(2021년 4월 14일)
시가총액 36조 2,225억원(2022년 02월 07일)
매출액 1조 5,732억원(2022년 02월 07일)
영업이익 3,492억원(2022년 02월 07일)

 

골드만삭스의 추천주

연초 주식시장이 힘든 출발을 했지만 투자자들에겐 매수 기회라는 평가를 내놨다. 특히 작년 고점 대비 20~50%

가량 떨어진 성장주를 눈여겨볼 것을 추천했다.

 

골드만삭스가 꼽은 '작년 고점 대비 20% 이상 하락한 종목 중 추천주'는 테슬라 (NASDAQ:TSLA),

스타벅스 (NASDAQ:SBUX), 마벨 테크놀로지 (NASDAQ:MRVL), 세일즈포스 (NYSE:CRM), 디즈니 (NYSE:DIS), 매치 그룹 (NASDAQ:MTCH), 솔라에지 테크놀로지스 (NASDAQ:SEDG), 리프트(NASDAQ:LYFT), 로블록스 (NYSE:RBLX), 코인베이스(NASDAQ:COIN) 등이 있다.

 

코인베이스는 최근 가상자산시장 타격으로 주가가 영향을 받았지만 골드만삭스는 여전히 '매수' 등급을 유지하였다. 골드만삭스는 "NFT, 파생상품 및 스테이킹 이니셔티브를 포함해 회사 수익 흐름을 다변화할 수 있는 여러 기회가 있다"고 설명했다.

코인베이스 회사
코인베이스 회사

 

우리나라 첫 암호화폐 투자

우리나라 국부펀드인 KIC(한국투자공사)가 미국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에 처음 투자했다. 처음에는 암호화폐가 국부펀드 투자처로는 적합하지 않다는 입장을 밝혔었다. 하지만 KIC는 이번에 코인베이스의 주식을 8700주 매수했다.

현재 주가 기준 190만달러 규모다.

 

KIC는 기획재정부와 한국은행에서 위탁받은 외환보유액을 통해 운영되는 국부펀드다.

 

KIC가 암호화폐 관련 자산에 투자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앞서 지난해 5일 취임한 진승호 KIC 사장은 "(암호화폐 투자는) 국부펀드 투자처로는 적합하지 않다"라고 선을 그었었다. 하지만 미국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코인베이스에 투자함으로써 암호화폐에 처음으로 간접 투자하게 됐다.

 

코인베이스 주가 전망 및 분석

코인베이스 주가
코인베이스 주가

2022년 2월 코인베이스는 상장 후 저점 가격에서 거래중이다. 한다미로 지금 가격은 아주 매리트가 있는 가격일 수 도 있는 가격대인 것이다. 상장 후 꾸준히 내림세를 유지하다가 박스권을 만들고 상장 가격 368.9달러까지 하나의 큰 산을 만들고 다시 내려와서 현재에는 지지 박스권을 깨고 2022년 1월에 최저점을 만들고 상승패턴으로 돌아 움직이고 있다.

 

차트를 보면 첫 기술적반등의 지지선은 아마 213달러 정도가 될 것으로 보인다. 아직 상장한 지 1년도 안된 주식이기 때문에 정확한 최저점이나, 박스권, 등 정확한 지지라인을 구축하기에는 아직 시간이 팔요 할 것으로 보인다. 필자는 1년이 안된 상장주는 잘 투자하지 않는 타입이다. 하지만 가상화폐의 주요 거래소이고 첫 나스닥 상장업체이며 가상화폐를 자산의 큰 이점으로 생각한다면 지금은 분할매수로서 매리트가 있는 매수의 시기일 것이다. 

 

 

코인베이스의 성장 가능성

코인베이스는 가상화폐 거래소이기 때문에 가상화폐의 주가와는 떼려야 땔 수 없는 관계이다. 가상화폐는 근 1년 동안

엄청난 변동성을 겪었고 코인베이스 또한 높은 변동성을 보여 주었다. 하지만 필자는 코인베이스는 결국 상승할 것이라 생각한다.

 

이유는 가상화폐는 우리가 처음 접한 시기부터 지금까지 엄청난 성장을 해왔다. 초기에는 말도 안 되는 사기라며 무시했지만 지금은 모든 사람이 알고 있고 어느 정도 신뢰하는 자산 화폐가 되어있다. 필자는 가상화폐가 점점 더 우리 곁에서 교환 수단 및 가치 수단으로 성장할 것으로 보인다.

 

지금의 코인베이스는 상장 후 최저점 구간이며 코인 시장을 긍정적으로 바라보는 투자자들에게는 아마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앞으로의 코인베이스의 도약을 지켜보겠다.

 

본 포스팅은 필자의 개인적인 견해로 투자자의 의사결정 및 투자에 일절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