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애플 워치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다.
애플 제품을 사용하는 사람은 애플 기기들만 사용을 한다. 핸드폰이 기본이며, 그다음으로 컴퓨터인 아이맥이나 노트북인 맥북 그리고 마지막으로 사는 제품이 필자가 보기엔 애플 워치일 것이다. 특히 애플 워치 신제품인 애플 워치 7에 대해서 알아보고 애플 워치 7을 사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애플 워치의 가격은 40만 원 후반 대이다. 애플 공식 사이트에서 499,000원부터 이지만 50만 원 이상의 제품의 대부분이다.
사람들은 생각할것이다. 핸드폰은 꼭 필요한 제품이고, 컴퓨터나 노트북도 없어서는 안 될 전자기기이다. 거기서 그림을 그리거나 휴대용과 편리성으로 아이패드를 사는 사람들도 있을 것이다. 거기서 굳이 애플 워치를 사여할까? 하는 의문점이 드는 것은 사실상 당연한 것이다.
하지만 다르게 생각해보자!
애플워치는 기본적으로 시계이다. 일반적으로 시계를 차는 남자들은 고가의 시계를 한 개 정도는 가지고 있다. 아날로그시계나 오토매틱 시계는 보통 100만 원 이상의 고가의 시계를 가지고 있다. 시계는 사람에 따라 100만 원이 고가일 수 도 있고 저렴한 시계일 수 도 있다. 이렇듯 시계 제품으로 볼 때 애플 워치는 애플 워치가 가지고 있는 다양한 기능에 비해서 굉장히 저렴한 가격으로 구성되어 있다.
시계의 고가의 브랜드 롤렉스나 론진 해밀턴 등 고가의 시계브랜드와 중저가 브랜드의 시계 판매량보다 이미 애플 워치의 판매량이 그들의 판매량을 넘어서고 있다. 또한 일반 시계에 관심이 없는 사람에게의 시계는 시간만 확인하는 물건이나 애플 워치는 시간을 보는 건 기본 중의 기본이고 너무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한번 애플 워치를 사용하면 계속 사용할 수밖에 없는 기능을 선사하고 있다.
지금부터 애플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애플워치7를 사고 사용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애플워치 7을 사야 하는 이유
1. 애플워치의 가장 핵심적인 요소 - 시용자의 건강
애플워치의 제일 핵심적인 요소는 바로 애플 워치를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의 건강이다. 애플 워치의 광고도 사용자의 건강에 대한 내용으로 광고를 방송하고 있다.
현재 애플워치를 구매해서 사용하는 사용자 중에서 운동을 할 때 애플 워치를 사용하는 구매자라면 100% 공감을 하고 있을 것이다. 애플 워치는 사용자의 건강에 대한 정확한 수치와 운동 동기를 적극 부여하고 칭찬해준다.
애플워치를 찬다는 것은 당신의 모든 움직임을 측정해주는 피트니스 파트너가 생긴다는 것, 자신의 건강에 대한 뜻깊은 통찰을 얻게 된다는 것, 그리고 소중한 사람과 일을 언제나 즉시 챙길 수 있는 능력을 두르게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움직이기. 운동하기. 일어서기. 당신의 모든 활동을 측정.
‘활동’ 링은 당신의 일일 활동량을 보여준다. 더욱더 건강한 삶을 위해 매일 모든 링을 채우는 걸 목표로 삼아보면 어떨까? 목표 달성 배지, 개인 맞춤 코칭, 활동 겨루기 등 다양한 방식을 통해 계속해서 동기 부여를 받을 수 있다.
만족스러울 만큼 다양한 운동 종목.
근력 강화 운동부터 필라테스, 고강도 인터벌 트레이닝, 요가에 이르기까지, Apple Watch는 당신이 즐겨하는 다양한 운동을 기록해준다. 운동별로 가장 도움이 되는 수치들을 보여준다.
애플워치의 심장 건강
비정상적으로 높거나 낮은 심박수 및 불규칙한 심장 박동(부정맥)은 건강의 적신호일 수 있다. 하지만 대다수의 사람들이 그 증상을 인식하지 못 하기에, 병의 근본적인 원인을 제때 진단받지 못하곤 한다. 애플 워치는 ‘심박수’ 앱을 통해 당신의 심장의 상태를 확인하고 이상 징후가 있을 경우 알림을 보내준다. 의사 진료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록 해주는 것이다.
또한 수면 앱 / 자아성찰 앱 / 심전도 앱 / 수영 관리 앱 등 다양한 운동과 사용자의 건강을 정확하게 체크하는 기능을 가지고 있다.
2. 애플 워치의 디자인
애플워치의 디자인과 패션 요소는 이제 타 유명한 시계들의 브랜드보다 애플 워치가 더 많이 팔리고 있고, 이미 트렌드 하게 시계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3. 필요한 모든 것을, 원하는 모든 곳에서.
애플 워치는 핸드폰의 모든 알림 확인이 가능하다. 전화나 문자는 기본으로 받을 수 있고 다른 여러 가지 알림도 받을 수 있다. 운전할 때 전화나 카톡이 왔을 때 핸드폰을 보지 않고 바로 확인이 가능하고 핸드폰을 보지 않고 바로 손목에 찬 시계로 모든 알림이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것이 얼마나 편하고 다른 세계인 것을 경험하게 될 것이다.
현관문 열기, 자동차 시동 걸기, 비행기 탑승하기 등 수많은 일들을 간편하게 할 수 있다. ‘지갑’ 앱을 통해 키, 입장 티켓 등 중요한 것들을 모두 한 곳에 모아둘 수 있어, 이곳저곳을 다니며 다양한 일을 할 때 정말 편리하다.
궁금할 땐 Siri에게.
크리스마스섬의 수도가 어디야? 가장 가까운 주유소가 어디야? 이 노래 제목 뭐야?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Siri는 실시간으로 외국어 번역도 할 수 있다.
또한 음성인식인 시리를 자주 사용하게 된다. 시리는 맥북, 아이패드, 아이폰에 다 들어있는 음성인식 기능이다.
하지만 사용법을 잘 모르고 굳이 음석인식을 사용하는 게 편리하지 않게 느껴져서 사용하지 않고 있는 기능이다.
하지만 애플 워치 한글 버전은 키보드 기능이 있지 않아서 모든 걸 음성인식으로 해야 한다. 그래서 음성인식으로 타이핑을 사용하면 점점 실력이 좋아지고 음성인식이 점점 더 편해지게 된다.
다양한 자신에게 맞는 워치 페이스
당신의 관심사에 맞는 컴플리케이션들로 당신만의 워치 페이스를 꾸밀 수 가 있다. 서핑 마니아라면 물때와 풍속, 수온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게 관련 컴플리케이션을 띄워놓으면 딱이다. 자신이 지금 있는 곳의 장소에 따라서 모든 정보가 바끼기 때문에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가 있다.
또한 자신이 꾸민 워치 페이스를 이메일이나 문자 메시지를 통해 친구들이나 가족과 공유할 수도 있다. 사진을 찍고 싶으면 사진에 맞는 워치페이스로, 운동을 할때는 운동에 맞는 워치페이스로 워치페이스를 활용할 수 있다.
이렇듯 다양한 기능과 기존의 애플 기기들의 활용을 100프로 활용할 수 있은 애플 워치는 구매하고 사용한다면 단언컨대 후회는 하지 않을 것이다. 필자는 디자인을 중요시하고 디자인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마인드를 가지고 있어서 그런지 애플 워치의 디자인과 트랜디함만으로도 애플워치의 사용은 만족하게 느껴진다.
2022.03.08 - [IT제품 리뷰] - 삼성 갤럭시 S22 GOS 성능저하 논란 이슈 최종정리
2022.02.28 - [자동차의 모든것] - 타이어 공기압 경고등 TPMS
2022.02.18 - [세상 사는 이야기] -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 개설 후기
'IT제품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마트폰 오래 사용하기 꿀팁 / 저렴한 스마트폰 고르기 (0) | 2022.03.25 |
---|---|
어떤 애플워치를 사야할까? 고민 걱정 끝 (0) | 2022.03.23 |
갤럭시 s22 gos 간단 해제 방법 (0) | 2022.03.22 |
윈도우 10 업그레이드 해야할까? (0) | 2022.03.21 |
삼성 갤럭시 S22 GOS 성능저하 논란 이슈 최종정리 (0) | 2022.03.08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