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제품 리뷰

윈도우 10 업그레이드 해야할까?

by diodius 2022. 3. 21.
반응형

오늘은 과연 윈도우 10으로 업그레이드를 해야만 하는지 하려면 왜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윈도우 10으로 업그레이드?

2015년 7월 29일 윈도우 10이 출시되었을 당시, 많은 사람들은 반갑게 맞이해야 할지 조심스러워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보안이 강화되고 맞춤 기능이 향상되며 게이밍에 집중한 덕분에 많은 비평가들의 논란이 일축되었다. 모든 기능을 갖춘 윈도우 10은 매우 안정적이고 안전하며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는 운영 체제(OS)이다. 많은 사람들이 윈도우 10을

사용함으로 인해 많은 혜택을 보고 있다. 윈도우 10이 사용자에게 왜 최적의 OS인지를 알아보겠다.

 

윈도우10
윈도우10

윈도우 10으로 업그레이드해야 하는 중요한 이유

  • 개선된 인터페이스(시작 메뉴) 및 맞춤화
  • 뛰어난 게이밍 지원
  • 향상된 보안 기능

 

 

1. 개선된 인터페이스 및 맞춤화

PC와의 상호 작용 방식 개선은 윈도우 10의 핵심적인 혁신 중 하나이다. Microsoft는 시작 메뉴를 되돌리고 Cortana*(개인 비서)를 도입하면서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개선하고 단순함을 선호하는 사용자의 호감을 얻었다.

 

시작 메뉴

Microsoft 시작 메뉴가 윈도우 95에 처음 도입된 지 20년 이상의 시간이 흘렀다. 그 이후, 많은 변화를 거쳤지만 큰 변화는 없다가 윈도우 8이 출시된 이후 시작 메뉴가 시작 화면과 “라이브 타일”로 바뀌었다. 터치 기반 인터페이스와 앱으로 가득 찬 화면을 사용자들은 조금 어색하게 느꼈다. 이때, Microsoft는 비판에 귀를 기울였다.

 

윈도우 10에는 시작 메뉴가 돌아왔을 뿐만 아니라, 윈도우 8 시작 화면에서 가장 호평을 받았던 기능도 추가했다.

윈도우 10의 새로운 시작 메뉴에서는 다음을 수행할 수 있다.

 

  • 시작 메뉴의 구석이나 테두리를 끌어서 크기 변경
  • 시작 메뉴에 나타나는 타일, 프로그램 또는 앱의 정렬, 추가 또는 삭제
  • 색상표 및 기타 설정의 변경을 통한 완전 맞춤화

 

Cortana

Cortana는 윈도우 10 OS에 내장되어 있는 디지털 개인 비서이다. 단순한 검색 엔진 이상의 기능을 제공하는 Cortana는 질문에 답하거나 전체 PC에서 파일이나 문서를 검색하거나 미리 알림을 제공하거나 항공편을 추적하거나 심지어 농담도 주고받을 수 있다. Cortana는 Android 기기 및 Xbox One 콘솔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Edge 브라우저

윈도우 10에서 Microsoft는 Internet Explorer와 작별을 고하고 새로운 브라우저 Edge를 소개했습니다. Microsoft에 따르면 이 브라우저는 깔끔하고 현대적인 감각과 간편한 웹 서핑 기능을 제공하고 미래의 발전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완전히 새롭게 개발되었습니다.

 

새로운 기능을 통해 다음을 수행할 수 있다.

  • 열린 탭을 이동하며 여러 페이지 미리 보기
  •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에 한 번 클릭으로 액세스 할 수 있도록 브라우저 표시줄에 탭 고정
  • 거래, 쿠폰 및 알림을 수신하기 위해 알아보는 동안 진행되는 Cortana와의 상호 작용

 

 

가상 데스크톱

Mac이나 Linux 사용자는 이미 알고 있겠지만, 가상 데스크톱은 한 번에 많은 프로그램을 열어 놓고 체계적으로 사용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매우 유용하다. Microsoft는 다음을 위해 가상 데스크탑을 구축했다.

  • 관련 창을 그룹화하여 데스크탑 공간 확보
  • 원하는 창 또는 창의 그룹을 빠르게 찾고 전환할 수 있도록 지원
  • 그룹의 재구성과 작업의 진행에 따른 창 이동

 

윈도우10 업그레이드
윈도우10 업그레이드

 

2. 뛰어난 게이밍 지원

윈도우 10이 게이머를 염두에 두고 설계되었다는 사실은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여러 장치에서 게임을 이용할 수 있는 새로운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DirectX 12를 지원하는 윈도우 10은 어떤 스킬 수준의 게이머도 지원할 수 있도록 뛰어난 기능과 혜택을 제공한다.

DirectX 12

윈도우 10을 사용하면 게임에서 DirectX 12의 그래픽 화질을 즐길 수 있다. DirectX 12 지원 게임은 PC의 비디오 하드웨어 역량을 완벽하게 활용하여 선명한 비주얼과 향상된 성능을 선사한다.

 

Xbox Play Anywhere

Microsoft는 새로운 Xbox Play Anywhere 솔루션을 공개했다. Xbox Play Anywhere 디지털 타이틀을 구입하면 Xbox One과 모든 윈도우 10 PC에서도 추가 비용 없이 같은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게임을 시작하고 나면 다른 장치에서도 플레이하던 위치에서부터 그대로 즐길 수 있다! 이제 더 이상 저장한 내용이나 추가 기능, 업적 등이 사라질 염려가 없다.

 

 

 

 

 

 

내장된 브로드캐스팅 기능

전 세계로 당신의 플레이를 스트리밍 하고 싶다? 이것 또한 전혀 문제가 없다. 윈도우 10에서는 게임 바를 사용하여 게임 플레이를 스트리밍 할 수 있다. Windows 키를 누른 상태로 G를 누르기만 하면 된다. 브로드캐스트를 클릭하여 스트리밍을 시작해 보자.

 

윈도우10 업그레이드
윈도우10 업그레이드

3. 향상된 보안 기능

윈도우10은 지금까지 Microsoft 제품 중 윈도우 10이 가장 안정적이고 안전하다는 평가도 있다. 오늘날과 같은 디지털 시대에 보안은 가장 큰 관심사이며, 윈도우 10 또한 보안을 염두에 두고 설계되었다. 이러한 보안 개선 사항에는 다음이 포함된다.

 

Windows Hello

Windows Hello를 사용하여 전보다 더 빠르고 안전하게 PC에 로그인 하자. Windows Hello는 PC에 있는 카메라를 통해 사용자 얼굴을 즉시 인식하고 안전하게 로그인하도록 도와준다. 아니면, 지문 인식기를 사용할 수도 있다. 지문 인식기도 같은 방식으로 작동한다. Windows Hello를 활성화하면 Dropbox와 같은 호환 앱을 함께 사용하여 수동으로 비밀번호를 입력하는 과정을 건너뛸 수 있다. 로그인이 더욱 빠르고 안전해진다.

 

윈도우10 업그레이드
윈도우10 업그레이드


Windows Defender

윈도우 10에서 완전히 새로워진 Windows Defender 를 만나보자. Windows Defender는 멀웨어와 바이러스로부터 PC를 보호해 준다. Windows Defender는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어 사용자가 파일에 액세스 할 경우 파일을 열기도 전에 먼저

스캔을 한다.

 

Windows 방화벽

Windows 방화벽은 해커와 악성 소프트웨어가 PC에 침투하지 못하도록 보호하여 네트워크를 안전하게 지켜준다. Windows 방화벽은 PC와 전 세계의 해커들 사이에 보호 장벽을 세운다.

 

이렇듯 우리는 윈도우10으로 업그레이드를 해야하는 이유를 충분히 알아보았다.

업그레이드를 해서 나쁠건 없으니, 너무 사양이 오래된 컴퓨터가 아닌 이상 업그레이들 해서 사용해보자.

 

2022.03.14 - [IT제품 리뷰] - 애플워치7 사야하는 3가지 이유

 

애플워치7 사야하는 3가지 이유

오늘은 애플 워치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다. 애플 제품을 사용하는 사람은 애플 기기들만 사용을 한다. 핸드폰이 기본이며, 그다음으로 컴퓨터인 아이맥이나 노트북인 맥북 그리고

healing-storys.tistory.com

2022.03.08 - [IT제품 리뷰] - 삼성 갤럭시 S22 GOS 성능저하 논란 이슈 최종정리

 

삼성 갤럭시 S22 GOS 성능저하 논란 이슈 최종정리

오늘은 최근 삼성 핸드폰의 최신작 갤럭시 S22에 대해서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이 글을 쓰는 목적은 삼성을 비하하는 목적이 아니고 삼성제품을 믿고 사는 고객뿐만이 아니라 우리나라의 대표 대

healing-storys.tistory.com

2022.02.28 - [자동차의 모든것] - 타이어 공기압 경고등 TPMS

 

타이어 공기압 경고등 TPMS

타이어가 보내는 경고 신호, 타이어 공기압 경보장치(TPMS) 운전자라면 놓치지 말아야 할 타이어 공기압, 타이어 공기압 경보장치(TPMS)로 관리하세요. 1. 타이어 공기압 경보장치 (TPMS) 란? TPMS (Tire

healing-storys.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