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제품 리뷰

스마트폰 오래 사용하기 꿀팁 / 저렴한 스마트폰 고르기

by diodius 2022. 3. 25.
반응형

스마트폰은 가족, 친구 및 연락처 목록에 있는 모든 사람에게 생명줄이지만, 그 이상의 의미가 있다. 음악, 영화, 책으로 가는 관문, 카메라, 지도, 지갑, 달력, 신문, 손전등, 그리고 어쩌면 열쇠까지도 있다.

 

최근 스마트폰을 구입해 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겠지만, 저렴하게 제공되지 않는다. 삼성과 애플의 최신 프리미엄 폰의 초기 가격은 약 100만 원이 넘는다. 만약 여러분이 큰 화면과 넉넉한 저장 공간을 가진 모델을 선호한다면, 여러분은 더 많은 돈을 낼 것이다.

 

스마트폰 오래 사용하기
스마트폰 오래 사용하기

하지만 당신은 훨씬 더 적은 돈을 내고도 여전히 많은 전화를 받을 수 있다. 사용중인 전화기를 한층 더 오래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 또한, 스마트폰으로 할 수 있는 유용한 기능도 많이 알아보겠다.

 

스마트폰의 사용을 연장하는 방법!

일반적으로 스마트폰을 구매한 후 소비자들은 3년 이상 스마트폰을 사용한다.

 

이것은 새 스마트폰이 비쌀뿐만 아니라 지난 몇 년 동안의 스마트폰이 많이 발전을 했기 때문이다. 스마트폰을 더 오래 사용하는 것이 단지 돈을 절약하는 것만은 아니다. 그것은 또한 새로운 스마트폰을 만드는 데 사용되는 에너지와 재료들을 절약함으로써 환경에 도움을 준다. 그리고 쓰레기 흐름에서 전자기기의 소모품의 무분별한 사용을 막아준다.

 

 

 

 

 

 

 

새로운 모델을 구입하기 위해 서두르기 전에 현재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이 아직 당신의 요구를 충족시키고 있는지 생각해 보자. 사용하고 있는 경우는, 보다 오래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자.

 

1. OS 즉 운영체제를 업데이트한다.

운영체제를 업데이트하면 최신의 시큐러티 프로텍션과 함께, 잠재적으로 즐겁고 편리한 신기능이 인스톨 된다. 그것은 또한 느린 스마트폰의 속도를 높일 수 있다. 최신 업데이트를 받기에는 너무 오래된 스마트폰이라면 새로운 업데이트를 받을 때가 왔다.

 

2. 배터리를 교환하자.

CR (미국 스마트 컨슈머)의 스마트폰 테스트 책임자인 Richard Fisco는 일반 사용자의 경우 약 2년 후에 스마트폰의 배터리 성능이 떨어지기 시작할 것이라고 말한다. 배터리가 너무 빨리 소모되면 새 배터리를 구입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폰 보험에 가입되어 있으면 해당 업체의 서비스 센터에서 무상으로 배터리를 교환할 수도 있다.

 

3. 스마트폰의 화면을 교환한다.

스크래치나 균열은 새 스크린으로 쉽게 고칠 수 있다. 이것 또한 보험에 가입되어 있으면 해당 업체에서 무상으로 교환할수 가 있다. 필자도 3년을 사용한 스마트폰의 스크린을 무상으로 교환한 적이 있는데 거의 새것을 사용하는 기분이 들 만 큰 크게 사용하기가 편리해졌다. 스마트폰의 스크린 부분이 스마트폰에서 비중이 크기 때문에 거의 새것으로 바뀐다고 보면 될 것이다. 

보험에 가입되어 있지 않으면 어느정도 금액이 발생하지만 새 스마트폰을 구입하는 비용보다는 훨씬 저렴할 것이다.

 

4. 저장 공간을 늘린다.

저장공간을 확보하는 쉬운 방법은 사용하지 않는(또는 드물게 사용하는) 앱을 삭제하고 Amazon, Apple, Google 또는 다른 회사가 제공하는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에 사진을 오프 로드하는 것이다. 삼성이나 다른 회사가 만든 많은 휴대폰들은 앱, 사진, 그리고 다른 물건들을 10달러만 내면 구입할 수 있는 마이크로 SD 카드에 저장함으로써 저장 용량을 확장할 수 있다.

 

스마트폰 오래 사용하기
스마트폰 오래 사용하기

저렴한 스마트폰 고르기

새로운 스마트폰을 살 때라면, 높은 등급의 모델은 여러분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저렴할 수 있다. 지금부터 지갑을 비우지 않는 스마트폰를 찾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몇 가지 전략을 알아보자.

 

 

 

 

 

 

1. 신제품 이전 버전을 구입한다.

특히 비싼 삼성이나 애플 단말기에 마음을 두고 있다면, 이전 세대에서 새 휴대폰을 구입하는 것은 돈을 절약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예를 들어, 삼성 갤럭시 S21 5G는 출시 당시 약 100만원으로 시작했다. 하지만 지금은 약 70만 원 더욱 잘 알아보면 그 이하의 가격으로 살 수 있다. S22 카메라 트릭이 적고 약간 무겁지만 S21는 여전히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게다가
메이커가 새로운 업그레이드 마다 필수 기능을 추가하지 않게 되었기 때문에, 1년 또는 2년 전의 모델을 구입했을 때에, 반드시 큰 비용을 들이는 것은 아니다. 스마트폰은 몇 년 전 부터 빠르게 진화하고 있으며, 새로운 세대마다 다양한 기능이 추가되고 있지만 엄청나게 특별한 반드시 신제품을 사야 하는 이유와 기능들이 추가되고 있지는 않기 때문이다.라고 필자는 생각한다.

 

스마트폰 오래 사용하기
스마트폰 오래 사용하기

 

올해 휴대폰의 화면은 좀 더 선명하고 프로세서는 좀 더 빠를 수 있지만, 이러한 기능에 몇 백 달러를 더 들이고 싶지 않을 수도 있다고 기술 조사 회사인 Gartner의 수석 수석 분석가인 Tuong Nguyen은 말한다. "일반 소비자에게 이러한 차이는 눈에 띄지 않습니다."

 

전자제품과 다른 제품들을 사고파는 플랫폼인 데클루트르의 자료에 따르면, 새로운 모델이 출시되면 구형 스마트폰의 가격이 떨어진다. 대형 휴대폰 제조사들은 매년 비슷한 시기에 새로운 모델을 출시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미리 계획을 세울 수 있다. 삼성은 보통 초봄과 늦여름에, 애플은 3월과 9월에 신제품을 발표한다.

 

 

 

 

 

 

 

2. 모든 브랜드를 고려한다.

삼성과 애플은 스마트폰 업계에서 가장 큰 이름들이지만, 그들이 좋은 휴대폰을 만드는 유일한 회사는 아니다. 구글, 원플러스, 소니도 최첨단 디스플레이, 빠른 프로세서, 뛰어난 배터리 지속 시간을 갖춘 최고 수준의 모델을 생산하고 있다.

 

만약 당신이 가장 인기 있는 브랜드를 포기하고 약간 덜 고급스러운 카메라 성능과 플라스틱 케이스를 기꺼이 받아들인다면, 이것들 중 하나를 사는 것이 당신을 크게 절약할 수 있다.

 

Fisco는 "가장 비싼 전화기가 항상 가장 많은 돈을 주는 것은 아니다"라고 말한다. 보급형 모델은 많은 사람들에게 필요한 모든 것을 제공할 수 있다. 다음 휴대폰에서 어떤 기능을 사용할지 결정하여 해당 기능을 갖춘 모델을 나란히 비교해보자.

OLED 디스플레이가 없으면 안 되나? 약 백만원인 Apple iPhone 13과 약 백만원인 Samsung Galaxy S21을 살펴보자. 단, CR 테스트에서 우수한 점수를 받은 약 30만원인 OnePlus 8을 간과하지 말자. 그것은 6.6인치 OLED 디스플레이와 3개의 후면 카메라를 가지고 있으며, 두 배 이상 비싼 휴대폰에서 얻을 수 있는 많은 것을 제공한다.

 

스마트폰 오래 사용하기
스마트폰 오래 사용하기

긴 배터리 지속 시간을 원하는가?

약 130만원인 iPhone 13 Pro Max 52시간이 조금 넘는 주스로 차트 1위를 차지했지만 약 22만 원인 OnePlus Nord N100는 48시간이 조금 넘는 배터리 지속 시간으로 그 뒤를 쫓고 있다.

 

3. 중고폰 (리퍼폰)을 구매하자!

리퍼폰은 리퍼폰으로 리퍼폰용으로 1도 또는 그 이상으로 리프레쉬한 중고모델로 보통 새 모델보다 저렴한 가격에 판매된다.

 

리퍼폰은 대폭적인 비용절감을 가져올 수 있다. 예를 들어, 삼성은 최근 웹사이트에서 리퍼폰인 갤럭시 노트20 5G를 새 폰의 약 백만 원에 비교하여 48만 원에 제공하였고, 애플은 리퍼브 된 아이폰 11 프로를 새 아이폰 120만 원에 비해 93만 원에 제공하고 있었다.

 

그러나 모든 소매상들이 같은 방식으로 휴대폰을 리퍼하는 것은 아니다. 애플 스토어와 웹사이트에서 판매되는 리퍼폰은 새로운 배터리, 새로운 겉껍질, 새로운 화이트 박스, 그리고 심지어 어떤 것이 잘못될 경우에 대비하여 새로운 1년 보증을 가지고 있다. 삼성은 자사 웹사이트에서 판매되는 리퍼폰에도 비슷한 기준을 적용하고 있다.

다른 소매점에서 제공하는 리퍼폰은 새 배터리가 없거나 충전 코드와 같은 원래 부속품 없이 포장될 수 있다. 따라서 리퍼폰을 구입하기 전에 항상 상태, 반품 정책, 보증 대상 여부를 문의해야한다. 잘못된 선택지를 선택한다면, 당신은 결국 중고처럼 보이는 버그가 있는 휴대폰을 갖게 될 수도 있다.

 

스마트폰 오래 사용하기
스마트폰 오래 사용하기

소비자의 최선의 방법은?

물론 스마트폰 없이도 잘 지낼 수 있다. 하지만 최고급 스마트폰을 사는 것은 잘못된 일이 아니다. 

최신 프리미엄 모델 중 하나인 약 135만원인 Apple iPhone 13 Pro Max는 이전 세대인 iPhone 12 Pro Max보다 배터리 지속 시간이 길며, 더 빠른 스크롤을 위해 120Hz의 높은 디스플레이 리프레시 레이트를 가진 6.7인치 화면을 가지고 있습니다. 


약 145만원인 삼성 갤럭시 S21 울트라 5G는 6.8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하여 빅폰 팬들에게도 어필할 것이다. 손으로 메모를 하거나 잠금 화면에 낙서하는 옵션 스타일러스와 호환됩니다. 또한 삼성의 최고의 카메라가 포함되어 있다.

 

만약 당신이 그렇게 비싼 투자에 대해 더 이상의 이유가 필요하다면, 그것이 당신의 구매를 미래에 대비하는 방법이라고 생각하자. 전문가들은 향후 2년 동안 스마트폰의 기능이 크게 변화할 것으로 예상하지 않기 때문에, 여러분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모델에 돈을 투자하는 것이 이치에 맞을지도 모른다.

 

필자의 생각은 위에 언급했듯이 새로운 모델 최신 핸드폰이 나에게 정말 지금 필요한가이다. 최신핸드폰이나 지금의 자신이 사용하는 핸드폰이 크게 별 차이가 없고 사용하는 데 있어서 불편함이 없다면 지금의 핸드폰을 위에 나온 여러 방법들로 한번쯤 고민하고 구입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

 

2022.03.23 - [IT제품 리뷰] - 어떤 애플워치를 사야할까? 고민 걱정 끝

 

어떤 애플워치를 사야할까? 고민 걱정 끝

애플 제품을 구매하는 데 있어서 마지막 단계라고 할까? 애플 워치는 애플 제품의 최고의 편리성과 효율을 자랑하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겠다. 애플워치를 사야 하는 많은 이유가 있다. 다양한

healing-storys.tistory.com

2022.03.22 - [IT제품 리뷰] - 갤럭시 s22 gos 간단 해제 방법

 

갤럭시 s22 gos 간단 해제 방법

최근 삼성 갤럭시 s22가 게임 성능 저하 즉 gos 문제가 이슈가 되고 있다. 게임을 하거나 고성능 앱을 실행할 때 핸드폰의 성능이 저하된다면 핸드폰을 고가에 구입한 소비자는 불만을 야기할 수

healing-storys.tistory.com

2022.03.18 - [생활 정보 꿀팁] - 디즈니 플러스 요금제와 가입방법 총정리

 

디즈니 플러스 요금제와 가입방법 총정리

코로나19로 인해 국내 OTT 관련 서비스 시장이 증가하고 있다. OTT 서비스의 선두주자인 넷플릭스 이외에 디즈니 플러스 왓챠 쿠팡 플레이스 등이 우리 곁에서 선을 보이고 있다. 오늘은 그중에서

healing-storys.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