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꿀팁

안경 구매 정보 및 꼭 알아야할 안경 렌즈 코팅 주의사항

by diodius 2022. 5. 3.
반응형

여러분이 선택하는 렌즈의 종류는 여러분의 안경의 품질에 큰 차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안과의사의 조언에 따라, 또는 안경 전문 상점의 안경전문사에 따라서 사람들은 기본적인 플라스틱 CR-39 렌즈를 구입하는 반면, 어떤 사람들은 더 얇고 더 비싼 폴리카보네이트나 고지수 타입을 고려하기를 원할 수 있다.

 

그리고 테두리 디자인이 있습니다. 네모난 디자인, 둥근 디자인, 그 외 디자인 그리고 안경테의 제질도 여러 종류의 재질이 있습니다.

 

여러 종류의 안경들
여러 종류의 안경들

하지만 일단 안경테 프레임과 렌즈를 고르고 나면, 빛의 감소에서 스크래치 저항성에 이르기까지 각각의 특성을 가진 다양한 렌즈 코팅이 고려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일부 코팅은 안경 패키지 가격에 포함될 수 있지만, 다른 코팅은 청구서에 10만원 이상 추가될 수도 있습니다.

 

 

안경 구매 전 확인 해야할 5가지 단계

안경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생각해 보자.

실내와 실외? 스포츠용입니까, 아니면 독서용입니까, 아니면 사무용입니까? 밤낮으로 운전해? 생활습관과 습관은 코팅 결정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안경 구매 전 확인 해야할 5가지 단계
안경 구매 전 확인 해야할 5가지 단계

가격을 대국적으로 생각해 보자.

반사 방지 코팅(때로는 눈부심 감소라고도 함)과 같은 일부 유형의 코팅은 다양한 가격으로 제공됩니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가장 비싼 옵션이 반드시 훨씬 더 높은 품질의 것은 아니라고 말한다.

 

항목별 설명을 요청합니다.

많은 경우에 안경 렌즈는 일반적으로 반사를 줄이거나 스크래치 저항을 강화하는 특정 코팅과 함께 제공됩니다. 이미 패키지의 일부분이어야 하는 코팅에 대해 추가 비용을 지불하지 않도록 하십시오.

 

 

강매는 피하세요.

만약 여러분이 안경 가게에 있다면, 고압적으로 느껴지는 어떤 것에 대해서도 더 조심해야 합니다. 만약 여러분이 부담을 느낀다면, 다른 곳을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보증을 스캔합니다.

어떤 종류의 보증으로 많은 유리가 백업되지만, 코팅이 적용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또는 보증은 보증 대상과 기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보증서에 뭐라고 적혀 있든 간에, 1년 이내에 코팅이 저하되기 시작하면, 안경을 다시 가져가서 문제를 고칠 수 있는지, 아니면 안경을 교체할 수 있는지 알아볼 것을 권장합니다.

 

안경 구매 전 확인 해야할 5가지 단계
안경 구매 전 확인 해야할 5가지 단계

안경 구매 시 4가지 코팅 확인 사항

반사 방지

일반적으로 안경 렌즈의 양쪽에 적용되는 이 코팅은 AR 또는 안티글레어로 알려져 있으며 "안경 렌즈 표면에서 반사되는 빛의 양을 줄이고 특정 장면의 대비를 향상할 수 있습니다. 뉴욕시 뉴욕대학교 Langone Health의 안과 교수인 Brodie, MD, PhD. 는 이것은 여러분이 있는 환경에서 최대한의 빛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지만, 렌즈에서 반사되는 빛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어떠한 시각적 간섭도 없습니다. (그러나 "안티 글레어"라는 용어는 잘못된 명칭이며, 글레어 (앞의 헤드라이트를 생각해 보라)는 AR보다 편광 렌즈를 사용하는 것이 더 낫다고 Brodie는 말합니다.)

 

안경 구매 시 4가지 코팅 정보 확인 방법
안경 구매 시 4가지 코팅 정보 확인 방법

대부분의 사람들은 AR 코팅이 밤에 자주 운전하고 (밤에는 헤드라이트의 반사를 줄일 수 있다.) 컴퓨터에서 읽는 사람들에게 특히 유용할 수 있다. 기본 플라스틱 CR-39나 유리 렌즈보다 빛을 많이 반사하는 폴리카보네이트나 고인덱스 렌즈를 적극 추천합니다.

 

 

여러분이 지불할 것: 안경 구매에 포함되어 있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평균 비용은 3만원에서 10만 원 사이입니다.

 

알아야 할 사항: AR은 초기에는 "크레이징" 또는 "거미 거미줄" 이라고 불리는 균열을 악화시키고 발전시키는 경향이 있었던 것을 기억하는 소비자들로부터 나쁜 비난을 받을 수 있다. 그러나 그러한 문제들은 대부분 2000년대 초에 해결되었다. 과거에는 AR 코팅도 먼지와 때를 끌어들이는 경향이 있었지만, 현재는 일반적으로 물과 기름의 배출을 돕고 코팅이 더 깨끗하게 유지되도록 하는 정전기 방지 처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현재 시장에 나와 있는 대부분의 AR 코팅은 매우 우수한 성능을 발휘합니다.

 

안경 구매 시 4가지 코팅 정보 확인 방법
안경 구매 시 4가지 코팅 정보 확인 방법

스크래치 방지

이 코팅은 만약 여러분이 안경을 떨어뜨리거나 연마재로 닦는다면 여러분의 안경을 긁는 것에 덜 취약하게 만들 것입니다. 많은 안경들이 이것 없이는 하루도 버티지 못할 것입니다. 폴리카보네이트와 고감도 렌즈는 매우 부드럽습니다.

 

여러분이 지불할 것: 일반적으로 안경 가격에 포함되지만 일부 업그레이드된 렌즈 패키지에 더 강력한 스크래치 방지 기능이 내장될 수 있습니다.

 

알아야 할 사항: 현재 시장에 나와 있는 가장 기본적인 표준 플라스틱 CR-39 렌즈를 제외한 모든 제품은 스크래치 방지 코팅이 되어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CR-39가 이미 꽤 긁힘에 강하기 때문입니다. 렌즈를 긁히지 않게 하려면 안경을 착용하지 않은 케이스에 보관하고 미세 섬유 비스크래치 천을 사용하여 렌즈를 청소하십시오.

 

 

자외선 차단

시간이 지나면서 태양의 자외선에 노출되면 백내장과 망막 손상과 같은 시력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하지만 많은 안경 렌즈는 상당한 양의 자외선 차단 기능이 내장되어 있습니다. 또한 눈을 완전히 보호하기 위해 추가 치료제를 구입하거나 100% 보호 기능이 있는 렌즈를 선택할 수도 있습니다.

자외선 차단
자외선 차단

여러분, 특히 야외에서 햇볕을 많이 쬐는 사람들에게 중요합니다.

 

당신이 지불할 것: 주로 포함되어 있습니다. 특히 선글라스와 함께요. 그렇지 않으면 100% 자외선 차단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천연 자외선 차단제인 폴리카보네이트 렌즈가 많은 고감도 렌즈처럼 100%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는 점에 주목하세요

 

알아야 할 사항: AAO는 자외선 및 자외선으로부터 100% 보호를 받을 것을 권고합니다. 이것을 제공하는 렌즈는 100% 자외선 차단 또는 UV400이라는 라벨을 붙여야 합니다.

 

 

안경 렌즈 컬러 및 블루라이트 차단

염료는 눈에 들어오는 가시광선 (단 반드시 자외선은 아님)을 줄이기 위해 렌즈에 적용된다. 색상은 파스텔 블루나 핑크와 같은 연한 색조에서부터 선글라스에 사용되는 더 깊은 색조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색조는 퇴행성 망막 장애나 빛 민감성을 가진 사람들의 대비를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줄 수도 있다. 색조 렌즈는 밝은 빛에서의 불편함을 줄일 수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밝은 색조도 대비도를 높일 수 있는데, 이는 조종사와 사격수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블루라이트 차단
블루라이트 차단

노란색으로 착색된 렌즈는 스마트폰과 같은 전자제품에 의해 방출되는 빛에 대한 노출을 줄일 수 있는 능력으로 인해 "블루라이트 차단"으로 마케팅되기도 한다. 이 이론은 이것이 눈의 피로와 잠잘 시간에 너무 가까운 기기를 사용하는 것과 관련된 모든 수면 문제를 완화시킬 수 있다는 것이다.

 

블루라이트에 대해서는, 아마도 해가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여러분에게 도달하는 빛을 제한하는 것은 여러분의 시력을 감소시킬 수 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점은 아직 입증되지 않았습니다. 또한 최근 야간 운전을 위한 노란색 틴트 렌즈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지만 "조도가 낮은 환경에서는 가능한 한 많은 빛을 얻기를 원하기 때문에 이러한 렌즈는 실제로 상황을 복잡하게 만들 수 있다"라고 경고합니다.

 

2022.04.28 - [국내 힐링 여행] - 춘천 레고랜드 입장권 가격 및 연간 이용권 할인 총정리

 

춘천 레고랜드 입장권 가격 및 연간 이용권 할인 총정리

춘천에 전 세계에서는 두 번째 아시아에서는 제일 큰 레고랜드가 5월 5일에 개장을 한다. 레고랜드를 가지 전에 입장권 및 연간 이용권의 할인에 대해서 알아보자. 레고랜드의 입장료는 대한민

healing-storys.tistory.com

2022.03.22 - [생활 정보 꿀팁] - 필요없는 사이트 한번에 탈퇴하는 방법

 

필요없는 사이트 한번에 탈퇴하는 방법

인터넷을 하다 보면 어느덧 많은 사이트에 가입해서 정작 시간이 흘러 들어가지 않는 사이트나 해당 사이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까지 기억이 나지 않는 불필요한 사이트 등이 있을 것이다. 오

healing-storys.tistory.com

2022.02.17 - [생활 정보 꿀팁] - 넷플릭스 카드할인 베스트 5 2022년

 

넷플릭스 카드할인 베스트 5 2022년

넷플릭스를 사용하는 사람이 많아짐에 따라 넷플릭스 요금을 할인해주는 신용카드, 체크카드가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넷플릭스 카드 할인 베스트 5를 알아보겠습니다. 1. 삼성카

healing-storys.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