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꿀팁

머릿결 좋아지는 법 및 헤어관리 모발 건강 관리법

by diodius 2022. 5. 3.
반응형

어떤 미용 잡지든지 여러분의 머리 유형을 아는 것이 여러분이 이루고 싶은 스타일을 푸는 열쇠가 될 거라고 말한다.

하지만 여러분의 머리 유형을 결정하는 것은 보기보다 더 어렵다. 그것은 다공성, 밀도, 여포 직경, 그리고 컬 패턴과 같은 많은 요소들을 포함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러한 요소들은 여러분의 나이와 여러분의 머리카락이 열, 화학 물질, 심지어 날씨 때문에 손상되었는지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두발 관리 및 손집 방법1
두발 관리 및 손집 방법1

 

머리는 머리 위의 다른 부위에서 다른 질감을 가질 수 있다. 뒷머리는 조이고, 앞머리는 더 느슨하고, 곱슬곱슬한 머리카락과 같이 느껴질 것이다.

 

스타일리스트에게 갈 수 없다면 집에서 자신의 헤어 특성을 파악해 보면 그에 맞는 제품을 찾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나만의 헤어 컬 머릿결 패턴 알기

당신의 컬 패턴은 머리카락이 자연스럽게 빠지는 형태입니다. 전문가들은 머리를 감은 후에 평가하여 공기 건조시키

는 것이 가장 좋다고 말한다.

 

만약 여러분이 온라인에서 "내 머리 타입은 무엇인가?"를 조사한 적이 있다면, 여러분은 컬링에 기초하여 다른 종류의 머리카락을 분해하는 차트를 발견했을지도 모른다. 이것은 오프라 윈프리의 스타일리스트인 안드레 워커가 1990년대에 개발한 헤어 분류 시스템인 안드레 워커 헤어 타이핑 시스템입니다.

 

두발 관리 및 손집 방법2
두발 관리 및 손집 방법2

워커의 차트는 머리카락을 묘사하기 시작하는 데 사용될 수 있는 어휘를 제공하지만, 전문가들은 여러분이 컬 패턴을 여러분의 전체적인 헤어 타입으로 착각해서는 안 된다고 지적한다. 다공성, 밀도, 그리고 질감과 같은 다른 요소들도 여러분의 머리카락의 전반적인 특징에 기여합니다. 그리고 여러분의 머리에는 둘 이상의 컬 무늬가 있을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우리 머리에는 비동기식으로 자라는 10만에서 15만 개의 모낭이 있습니다."라고 뉴욕에 기반을 둔 헤어케어 및 뷰티 브랜드인 크라운 어페어의 CEO이자 설립자인 다이애나 코헨은 말합니다. "컬 패턴은 나이, 건강, 임신, 환경에 따라 시간이 지남에 따라 변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분의 머리카락이 자연스럽게 가장 잘 보이게 하기 위해서, 여러분은 다른 요소들도 고려해야 합니다.

 

머리카락 (모발)의 다공성
머리카락 (모발)의 다공성

머리카락 (모발)의 다공성을 알아라

본질적으로, 머리카락의 다공성은 수분을 흡수하고 유지하는 머리카락의 능력이다.

 

모발축은 세 부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세 부분으로 되어 있는데, 그것은 대상포와 같은 보호층인 큐티클, 여러분의 머리카락의 모양을 만드는 섬유질 단백질과 머리카락의 색깔을 주는 색소를 포함하고 있는 피질, 그리고 특정한 경우에, 모발축의 가장 부드럽고 중심적인 부분인 수막입니다.

머리카락 다공성은 머리카락의 큐티클을 말합니다. 저공극성 모발의 경우 큐티클이 밀착돼 수분이 들어가거나 빠져나가기 어렵고, 고공극성 모발의 경우 더 멀리 떨어져 있어 수분을 흡수하면서도 쉽게 배출한다는 의미다. 모발이 손상되면 큐티클이 올라가기 때문에 틈이 생겨 수분이 쉽게 드나들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은 다공성 머리카락을 가지고 태어납니다. 하지만 그것은 종종 열이나 화학 처리로 인한 손상의 결과일 수 도 있다.

 

 

 


다공성이 높은 머리카락은 유약하고 큐티클이 수분을 잘 가두지 않아 쉽게 마를 수 있다.

 

 

머리카락의 기공도를 측정하기 위해 머리를 감은 후 등, 앞, 윗면, 옆면과 같은 머리의 다른 부분에서 한 가닥씩 뽑는 것을 추천한다. 그것은 여러분의 머리의 다른 부분들이 다른 다공성 수준을 가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나서 머리카락은 물컵에 넣으세요.

 

만약 그것이 위로 떠오른다면, 그것은 낮은 다공성이다. 만약 그것이 가라앉는다면, 그것은 높은 다공성을 가지고 있다.

 

두발 관리 및 손집 방법3
두발 관리 및 손집 방법3


머리카락의 다공성을 아는 것이 중요한 이유

 

만약 여러분이 높은 다공성을 가지고 있다면, 여러분은 열이나 표백제와 같이 여러분의 머리카락을 손상시킬 수 있는 치료법을 줄이고 싶을 것입니다. 헤어 마스크, 트리트먼트 키트 등 필요에 따라 단백질이 함유된 제품을 사용해 큐티클을 탑코트처럼 부드럽게 풀어줄 수 있는 제품을 추천한다. 그러나 다공성 모발을 가진 사람들은 젤, 크림, 그리고 두꺼운 기름과 같은 무거운 제품들을 피하고 싶을지도 모른다. 왜냐하면 그것들은 모발에 흡수되기보다는 모발 표면에 앉기 쉽기 때문이다.

 

모발의 밀도와 질감을 알아보세요

우리가 밀도와 질감과 연관 짓는 용어는 종종 상호 교환적으로 사용되지만, 그것들은 다른 것을 의미합니다. 차이를 아는 것은 여러분이 머리를 더 잘 관리하는 방법을 결정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밀도는 머리카락의 양을 말합니다. 머리카락이 두꺼운 사람은 머리카락이 얇은 사람보다 머리에 털이 더 많다.

 

여러분의 머리카락이 두꺼운지 얇은지를 결정하는 한 가지 방법은 거울로 두피를 보는 것입니다. 머리숱이 많으면 머리 밑에 두피가 잘 안 보일 거예요. 만약 여러분이 얇은 머리카락을 가지고 있다면, 특히 가르마를 탈 때, 그것은 꽤 잘 보일 것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중간 어딘가에 있다면, 여러분은 중간 밀도의 머리카락을 가지고 있습니다.

 

질감은 각 모낭의 실제 크기를 말합니다. 지름이 작은 머리카락은 고운 반면, 지름이 큰 머리카락은 거친 머리카락으로 간주된다. 중간쯤에 있는 머리카락은 중간 정도의 질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빗에서 한 가닥을 골라 손가락 사이에 끼라고 제안합니다. 거의 느낄 수 없다면, 머리카락이 곱네요. 거칠면 실타래를 잡는 것처럼 눈에 잘 띄어야 해요. 만약 여러분의 머리카락이 거의 없거나 분명하게 없다면, 여러분은 머리카락이 중간 정도의 질감을 가지고 있다고 가정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두꺼운 머리를 가졌다고 해서 여러분이 거친 머리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반드시 의미하지는 않는다는 것을 기억하세요. 머리카락은 거칠고 얇을 뿐만 아니라 가늘고 두껍습니다.


모든 머리카락의 특징에 대해서도 마찬가지이다. 한 머리카락이 다른 머리카락과 반드시 상관관계가 있는 것은 아니다.

 

두발 관리 및 손집 방법4
두발 관리 및 손집 방법4

모발 건강을 위한 조언

모든 사람들은 좋은 머리를 가지고 있다. 우리가 노력해야 할 것은 모발 건강이다.

영국에 본부를 둔 모발 복원 외과의사이자 국제 모발 복원 수술 협회의 회장인 닐로퍼 파조는 모발 손상을 예방하는 것이 모발 건강을 유지하는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말한다.

기본 사항: "모발 건강을 위해, 두피 바깥 부분의 머리카락이 살아있지 않다는 것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라고 파조는 말한다. "그래서 가장 중요한 것은 여러분의 머리카락이 어떻게 자라는지에 영향을 미칠 여러분의 몸 안에서 일어나는 일입니다."

 

모발 건강을 위한 조언
모발 건강을 위한 조언


파조에 따르면, 신체는 건강한 머리카락을 기르기 위해 단백질, 비타민, 그리고 미네랄을 필요로 한다고 합니다. 식단에 단백질이 부족한 사람들이 있다. 여성들 또한 흔히 철분 결핍에 걸리는데, 이것은 빈혈과 머리카락 숱을 줄일 수 있다.

 

비타민 D는 또한 남성과 여성에게 흔한 결핍증이라고 파조는 말한다. 몸은 햇빛에 노출됨으로써 그것을 생산하지만, 이제 피부암을 예방하기 위해 자외선 차단제를 사용하기 때문에, 우리는 일상의 요구 사항에 맞도록 충분한 햇빛을 받지 못할 수도 있다. 여러분의 섭취량을 늘리기 위해서, 몇몇 시리얼과 우유와 같이 비타민 D가 첨가된 음식을 찾으세요.

 

파조는 수면 부족과 과도한 스트레스는 모발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일반 건강에 영향을 미친다고 지적한다. "우리가 스트레스를 받을 때, 몸은 필수적인 신체 기능을 위해 먼저 설탕, 단백질, 그리고 지방을 사용하기 때문에 머리카락이 빠질 수 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합니다. "또한, 빠르게 성장하는 신체 세포는 스트레스와 관련된 식생활의 변화에 영향을 받습니다. 여기에는 피부, 혈액 세포, 머리카락이 포함됩니다." 그녀는 스트레스가 머리카락이 성장 단계에서 휴식 단계로 넘어가게 할 수 있는데, 이것은 여러분이 탈모가 증가하는 것을 볼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설명합니다.

 

두피 건강

"머리를 제대로 감지 않으면 피부 표면에 각질[비늘], 기름, 먼지가 쌓인다. 이것은 피부 자극을 일으킬 수 있고 어떤 사람들은 지루함, 비듬, 습진을 일으킬 수 있다.

 

그녀는 스무딩 시술과 표백제와 같은 일부 화학물질은 매우 강하며 두피를 태움으로써 피부를 손상시킬 수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이 화학적 화상은 모근을 파괴할 수 있고, 이것은 완전한 탈모 영역을 만들 수 있다.

 

두피를 자극하기 위해 멧돼지 털이나 나일론 털이 있는 부드러운 브러시를 사용해 혈류를 증가시키고 모낭을 건강하게 유지한다. 브러시는 또한 왕관에 볼륨을 더하고 머리카락을 통해 천연 오일을 전달하는 것을 도울 수 있습니다.

 

머리카락이 젖었을 때 빗거나 빗지 말자.

머리는 천과 같아서 티셔츠가 젖었을 때 늘어지는 것처럼, 머리카락도 늘어져서, 더 쉽게 부서질 수 있습니다.

 

 

 

 

 

 

머리를 다듬는 것: 손상된 머리카락의 끝을 규칙적으로 자르는 것은 갈라진 끝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된다.

 

머리카락 끝은 손상이 가장 먼저 일어나는 부위이다. 손상되었을 때, 끝부분은 갈라지고 갈라진 부분은 머리 축 위로 이동하기 때문에, 이렇게 되기 전에 갈라진 끝을 제거하는 것이 좋다.

 

탈모: 만약 여러분이 붓이나 빗에서 털을 본다면, 하루에 약 50에서 100 가닥을 잃는 것이 정상이라는 것을 기억하세요. 하지만 만약 여러분이 그 이상의 것을 잃고 있다면, 두피 전문의에게 진찰을 받을 것을 제안합니다.

 

두피 건강 방법
두피 건강 방법

 

수건 유형: 일반 목욕 타월을 좀 더 부드러운 극세사 타월로 바꾸자. 단순히 머리를 수건으로 싸서 제자리에 고정시키면모발의 습기를 흡수하여 건조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열 보호: 고데기, 고데기, 드라이어 등과 같은 뜨거운 도구를 사용할 때 균형이 중요하다. "뜨거운 다리미를 머리에 붙이기 전에 열 보호대를 사용하고, 열 설정을 가장 높은 설정이 아닌 미드레인지로 유지하려고 노력하자. 뜨거운 공구는 머리카락이 부서지고 건조해지므로 사용 중간중간 보습제품으로 가닥에 영양을 공급하고 수분을 공급하도록 한다.

 

2022.04.11 - [나라 정책 지원] - 서울시 서울형 어린이집 800개로 확대운영 계획 총정리

 

서울시 서울형 어린이집 800개로 확대운영 계획 총정리

서울시, "서울형 어린이집" 25년까지 800개소로 확대 / 공보육 강화 - 오세훈표 "서울형어린이집" 13년 만에 제도 개선으로 민간보육서비스 공공성 강화 - 환경변화 및 현장 수요 반영해 지원 확대

healing-storys.tistory.com

2022.03.22 - [생활 정보 꿀팁] - 20대 30대 질병관리 전조증상 알아보자

 

20대 30대 질병관리 전조증상 알아보자

운동을 좋아하는 사람은 상관없지만 20대의 각종 취업 걱정과 30대의 과도한 업무 및 사회생활의 스트레스로 인한 질병들이 자신도 모르게 찾아오게 된다. 이런한 질병들이 오기 전에 전조증상

healing-storys.tistory.com

2022.03.08 - [나라 정책 지원] - 영아수당과 첫만남이용권 신청하기

 

영아수당과 첫만남이용권 신청하기

2022년 영아 수당과 첫 만남 이용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첫 만남 이용권 2022년 1월 1일생부터 출생하는 모든 아동에게 일시금으로 200만 원 바우처를 지급하는 제도 지급대상 2022년 1월 1일

healing-storys.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