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사는 이야기

소금물 장청소 효능과 방법 및 부작용 총정리

by diodius 2022. 6. 13.
반응형

소금물 장청소

요즘 다양한 매스컴 (나혼자산다 / 미우새) 에 나오는 장청소 방법 중에 하나인 소금물 장청소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다.

연예인들이 다이어트를 하기위해 단식원에 들어가서 제일 먼저 하는 것이 바로 소금물로 장을 청소하는 일이다.

 

소금물 장청소
소금물 장청소

 

소금물로 장청소하는 법

1. 일단 소금물로 장청소를 하기 위해서는 전날부터 준비를 해야 한다. 전날 저녁은 되도록 간단하게 한다.
만일 과식을 하거나 음주를 했다면 다음만로 미루고 속을 비워내야 한다. 그리고 되도록 기름진 음식과 고열량의 식사는 피해야 한다.

 

 

장청소의 기본이 속을 비워낸다는 개념이기 때문이다.

 

전날 저녁에 꽃소금으로 소금물을 미리 만들어 둔다. (약 1%의 소금물 농도)
남자 : 물 1.8L + 소금 한 스푼

여자 : 1.5L + 소금 한스푼 조금 안되게 준비한다.

 

소금물 장청소1
소금물 장청소1

 

2. 아침에 일어난 뒤 무조건 공복 상태에서 전날 만들어둔 소금물을 마신다.
한 번에 다 마시는 것이 좋으나 힘들면 30분 안에 되도록 다 마시는 것을 권장한다.

 

 

3. 소금물을 먹고 난 후에는 음식을 전혀 먹지 말고 요가나 복부를 자극할 수 있는 운동을 한다. 방송에서도 연예인들이 소금물을 마시고 가벼운 요가나 운동을 하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이렇게 운동을 하면 장의 운동이 활발해져 1시간 안에 설사를 하는데 처음 설사를 하고 나면 생수 1컵을 마시고 이후에도 계속 가변운 운동으로 몸을 움직여준다. 몸을 움직여줘야 장운동이 활발해진다.

 

소금물 장청소2
소금물 장청소2

 

그리고 계속 설사 같은 변이 나오기 때문에 절대 참지 말고 화장실을 자주 가야 한다.

2번째 설사 후에는 물을 처음보다 적게 해서 마시고 3번째는 더 적게 물을 마신다.

설사를 보는 횟수가 늘어 바수 록 물을 적게 먹는 것이 포인트이다.

 

 

4. 설사를 계속 반복하고 나면 장안이 깨끗해지고 설사가 물처럼 나오는데 이때부터 생수를 먹지 않는다.

그러면 설사도 같이 끝나게 된다. 이것은 장안에 있던 숙변과 각종 노폐물들이 모두 제거된 상태이며, 피부가 전보다 맑아지며 만성 두통을 완하 시켜준다.

 

소금물 장청소3
소금물 장청소3

 

5. 소금물 장청소가 끝나면 바로 장에 무리가 가지 않도록 죽 같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장청소는 2시간 안에 모든 과정을 끝내야 하며, 죽을 섭취 후 다음 식사에 몸이 괜찮다고 생각되면 보통의 식사가 가능해진다.

 

소금물 장청소 부작용

1. 탈수의 위험

잦은 설사와 함께 체내의 수분이 같이 빠져나가기 때문에 탈수의 우려가 있다.

 

2. 혈압이 높아질 수 있다.

소금물은 몸안에서 주변의 수분을 혈관내로 모으는 삼투압 작용을 하므로 혈압이 높거나 고혈압 환자들은 주의를 기울여이거나 전문이에게 상담을 받아야한다.

 

3. 유산균 배출의 위험

대장을 청소하는 것이기 때문에 대장인에 찌꺼기 외에 대장안에 유익한 유산균도 같이 배출하게 된다. 유익균이 같이 배출되며서 장염에 걸릴 수 도 있다.

 

4. 질병이 있는 사람은 주의

기존에 심장이 약하거나 고혈압, 당뇨, 신장질환 위궤양 등의 질환이 있는 사람들은 전문의와의 상담이 필요하다.

 

소금물 장청소4
소금물 장청소4

 

요즘 이슈화가 많이 된 방법이긴 하나 정확한 몸관리는 전문의에게 문의 후 몸관리를 해야한다.

 

2022.06.10 - [생활 정보 꿀팁] - 콤부차 효능 부작용 만드는법 레시피

 

콤부차 효능 부작용 만드는법 레시피

콤부차란 무엇인가? 효능과 부작용 꼭 알고 먹기 차를 우린 물에 원당과 유익균을 넣어 발효시킨 프로바이오틱스 발효차로 일반적으로 톡 쏘는 탄산과 시큼 달콤한 맛을 가진 음료의 일종이다.

healing-storys.tistory.com

2022.05.19 - [세상 사는 이야기] - 피 한방울로 암 진단 가능 바이오센서 개발

 

피 한방울로 암 진단 가능 바이오센서 개발

피 한 방울로 암 진단 가능한 바이오센서 개발 - 혈액 / 소변 등 생체시료 전처리 없이 현장진단기기로 직접 분석 - 암 / 감염병 등 다양한 질병 조기 발견 가능 기초과학연구원 (IBS, 원장 노도영)

healing-storys.tistory.com

2022.04.26 - [생활 정보 꿀팁] - 두릅 데치기 및 두릅의 영양과 손질법 보관방법

 

두릅 데치기 및 두릅의 영양과 손질법 보관방법

4월이면 인근의 야산과 산속에서 두릅의 새싹이 파릇파릇 올라온다. 물론 채취가 가능한 곳에서 두릅을 따는 재미는 이루 말로 표현할 수가 없다. 하지만 자연 속의 자연산 두릅을 일반인이 채

healing-storys.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