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사는 이야기

해외여행 항공료 항공권 급등 총정리

by diodius 2022. 5. 16.
반응형

전 세계적으로 코로나19의 격리 해제가 시작되고 있는 요즘 2년 동안 해외여행을 못 간 사람들이 해외여행을 많이 알아보고 있다. 하지만 코로나가 끝나도 해외여행을 가기가 당분간 예전처럼 쉽지 않을 전망이 나온다.

 

국제선 항공료
국제선 항공료

약 2년 넘게 지속되어온 각 나라별 코로나19의 거리두기 및 제한조치가 해제되고 있다.

국내에선 격리 면제 요건 등이 완화되고 없어지면서 국내여행은 물론 사람들이 기대하던 해외여행도 보다 수월해지고 있다.

 

 

 

 

 

 

입국 전에 받은 검사 PCR과 신속항원검사까지 인정이 되어서 다른 국가로 떠날 계획을 세우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타국가에서도 격리조치를 취하지 않는 나라들이 많아지고 있다.

 

입국 전에 받은 검사
입국 전에 받은 검사

하지만 우리가 예상치 못한 변수가 생겨나기 시작했다. 코로나 이전 보다 항공료가 약 2-3배 올랐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현재 싱가포르로 여행을 가려면 항공권의 비용이 약 3배 가까이 올랐다. 코로나 이전에는 항공료가 약 60-70만 원 정도였는데, 현재는 약 140-150만 원이다.

 

싱가포르 여행 항공료
싱가포르 여행 항공료

다른 노선도 만차 가지의 상황이다. 항공료가 최소 2배 이상 오른 것으로 나타났기 때문이다. 이것은 해외여행의 수요가 갑자기 몰리면서 가격이 큰 폭으로 상승한 것도 있고, 현재 국제선 항공편 자체가 줄어든 점도 가격 상승의 한몫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고유가로 인해 유류할증료도 사상 최고치를 기록한 것도 또 하나의 이유이다.

 

다음 달 국내선 유류할증료는 17600원이다. 국제선의 경우 이번 주에 결정할 예정이다.

 

국제선 노선 증편 계획
국제선 노선 증편 계획

 

이렇게 해외여행의 관심이 많아짐에 따라 대한항공은 내달 유럽, 미주 노선 등을 중심으로 주 30회 이상 노선을 증편할 계획이다. 또한 김포 - 하네다 노선, 동남아 휴양지 노선의 증편도 검토 중 인 것으로 나타났다.

 

 

 

 

 

 

 

 

 

2022.05.10 - [세상 사는 이야기] - 일본 입국 일본여행 정상화 여행길 열린다.

 

일본 입국 일본여행 정상화 여행길 열린다.

전 세계가 코로나19 이후 국내여행은 물론 해외여행은 더욱더 가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한 지 2년이 넘어서고 있는 가운데 드디어 각국의 나라들이 조금씩 빗장을 열고 외국인 관광객을 맞이할

healing-storys.tistory.com

2022.05.16 - [생활 정보 꿀팁] - 임대차 3법 서울시 전월세 안정화 지원정책 완전정복

 

임대차 3법 서울시 전월세 안정화 지원정책 완전정복

임대차법 2년, 서울시, '전월세 안정화'에 팔 걷어붙인다 - 8월부터 임대차 2법에 따른 갱신 계약 만료 / 만료자에 한시적 대출이자 지원 → 전세시장 비교적 안정세이나 갱신 계약 만료에 따른

healing-storys.tistory.com

2022.05.11 - [나라 정책 지원] - 서울시 50인 미만 기업체 근로자 4차 무급휴직 지원금 신청하세요

 

서울시 50인 미만 기업체 근로자 4차 무급휴직 지원금 신청하세요

서울시, 50인 미만 기업체 근로자 1만 명에 무급휴직 지원금 최대 150만 원 / 10일 접수 - 시, 50인 미만 기업체 신청시 49명까지 총 1만 명에 최대 150만 원 (월 50만 원 × 3개월) - 3차에 걸쳐 36,984명 지

healing-storys.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