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라 정책 지원

한강 물놀이장 수영장 3년만에 개장

by diodius 2022. 6. 16.
반응형

 3년 만에 돌아왔다! 한강 수영장·물놀이장 24일(금) 개장

- 서울시, 도심 속 피서지 한강공원 수영장 / 물놀이장 6개소 동시 개장

→ 수영장 4개소 (뚝섬 / 여의도 / 광나루 / 잠원), 물놀이장 2개소 (난지 / 양화) 운영

- 6월 24일 (금)부터 8월 21일 (일)까지 두 달간, 매일 09시~19시 운영

- "무더운 여름, 가까운 한강 수영장에서 시원하고 활기차게 보내세요!"

 

한강 물놀이
한강 물놀이

 

□ 도심 속 피서지 한강 수영장이 3년 만에 개장한다. 서울시 한강사업본부는 올여름 가까운 한강에서 시원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오는 6월 24일(금)부터 8월 21일(일)까지 한강공원 수영장과 물놀이장 6개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 올해는 뚝섬, 광나루, 여의도, 잠원 수영장과 양화, 난지 물놀이장이 문을 활짝 열고 시민을 맞이할 예정이다.

 

한강 물놀이
한강 물놀이

 

○ 망원 수영장은 ‘성산대교 북단 성능개선공사’로, 잠실 수영장은 ‘잠실 자연형 물놀이장 조성공사’로 인해 올해 운영하지 않는다.

 

2022년 운영 한강 수영장
2022년 운영 한강 수영장

 

□ 한강 수영장은 서울의 중심에 위치해 접근성이 좋으며, 넓고 쾌적한 야외에서 한강을 조망하며 수영을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샤워 시설, 매점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어 많은 시민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아왔다.

 

 

□ 그러나 지난 2년간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문을 열지 못했다. 매년 상황을 주시하며 운영자 선정, 시설 점검 등 차질 없이 운영을 준비했지만, 시설 특성상 사회적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 등 방역수칙 준수에 어려움이 있어 2020년과 2021년에는 최종적으로 미운영 결정을 내렸다.

 

2022년 운영 한강 수영장
2022년 운영 한강 수영장

 

□ 올해는 일상 회복에 발맞추어 한강 수영장도 개장하게 됐다. 3년 만에 문을 여는 만큼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시설물 정비와 기계설비 시험가동 등 사전 점검에 주력하고 있다.

 

 

한강 수영장 / 물놀이장 특징과 이용 방법은?

□ 한강공원 수영장·물놀이장은 매일 아침 9시부터 저녁 7시까지 운영한다. 각 수영장은 연령대별로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성인풀, 청소년풀, 어린이풀, 유아풀 등으로 공간이 나뉘어 있으며, 수영장마다 특징이 있어 방문객에게 즐거움을 제공한다.

 

○ 뚝섬 수영장은 흐르는 물에 튜브를 타고 도는 유수풀과 시원한 물줄기가 쏟아지는 4m 높이의 아쿠아링을 즐길 수 있다.

 

 

○ 여의도 수영장에서는 시원한 물줄기가 쏟아지는 아쿠아링에 더해 스파이럴 (물이 흐르는 소용돌이) 터널 등 대형 워터파크 못지않은 물놀이 시설이 시민을 맞이한다.

 

○ 광나루 수영장은 아기자기한 분위기로 오붓하게 방문하기 좋으며 터널분수를 설치해 색다른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 잠원 수영장은 성인풀(수심 1.5m), 청소년풀(1.2m), 유아풀(0.5m) 등 다양하게 구성돼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수영장이다.

 

한강 수영장
한강 수영장

 

○ 난지 물놀이장은 수영복 없이 간편한 복장으로 이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수영모 착용은 필수) 또한, 한강을 배경으로 음악분수가 가동되어 아름다운 볼거리를 즐길 수 있다.

 

○ 양화 물놀이장은 아이들이 이용하기 좋은 수심 0.8m의 풀이 설치되어 있고, 인접한 생태공원과 연계하여 자연 친화적으로 조성됐다.

 

 

□ 한강 수영장의 이용요금은 성인 5천원, 청소년 4천 원, 어린이 3천 원이며, 물놀이장의 경우 성인 3천 원, 청소년 2천 원, 어린이 1천 원에 이용할 수 있다. 만 6세 미만은 보호자 동행 시 무료 이용이 가능하다.

 

○ 다둥이행복카드 소지자, 65세 이상 노인, 장애인복지법에 따른 장애인과 동행 보호자 (1명) 등은 입장 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자세한 감면대상 및 감면율은 한강사업본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 다만, 2019년까지 물놀이시설 이용자에게 제공되던 주차요금 감면 혜택은 올해부터는 제공되지 않는다.

 

 

□ 한강공원 수영장과 물놀이장 이용 시에는 함께 이용하는 사람들에게 불편을 주지 않도록 반드시 수영모를 써야 하며, 수영 장비 (스노클, 오리발) 등은 사용할 수 없다.

 

□ 또한, 정부 지침에 따라 화장실, 매점 등 실내 시설 이용시에는 마스크를 꼭 착용해야 하며, 실외에서도 1m 거리 유지가 어려운 경우, 코로나19 고위험군 (고령층, 만성 호흡기 질환자, 미접종자 등)인 경우 마스크 착용을 권고한다.

 

□ 윤종장 서울시 한강사업본부장은 "3년 만에 돌아온 한강공원 수영장에서 시원하고 건강한 여름을 보내시기를 바란다." 라며 "한강사업본부는 앞으로도 시민 여러분이 한강에서 다채로운 활동을 즐기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출처 / 한강사업본부 공원부

 

2022.06.13 - [세상 사는 이야기] - 다문화가정 다문화교육 통합어린이집 대폭확대

 

다문화가정 다문화교육 통합어린이집 대폭확대

서울시, 다문화 통합어린이집 대폭 확대하여 취약보육 강화 - 올해 6월 다문화 통합어린이집 34개소 신규 지정, 총 120개소 지원 - 사회․경제적 약자인 다문화 가정 아동과 동행하는 양질의 취약

healing-storys.tistory.com

 

2022.06.08 - [나라 정책 지원] - 육아종합지원센터 서울시 영유아 정보 우리동네 꼼꼼육아정보 배포

 

육아종합지원센터 서울시 영유아 정보 우리동네 꼼꼼육아정보 배포

서울시, 우리 동네 육아정보를 책 한 권으로 해결 - '22.6월, 서울시 25개 자치구별 최신 육아정보를 담은 '우리동네 꼼꼼육아정보' 배포 - 생애주기별, 대상자별 양육 제도, 지역 보육시설 정보 총

healing-storys.tistory.com

2022.05.25 - [생활 정보 꿀팁] - 신림선 개통 및 노선도 최종 정리

 

신림선 개통 및 노선도 최종 정리

 서울시, 신림선 28일(토) 개통, 서울 서남권 교통사각지대 해소 - 1, 2 ,7, 9호선 환승, 서울서남권 교통편의 크게 개선, 27일(금) 10시 보라매공원 개통식 열려 - 오전 5시30분 첫차, 요금 성인 1,250원

healing-storys.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