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꿀팁

왓챠 요금제와 가입방법 총정리

by diodius 2022. 3. 21.
반응형

코로나19로 인해 국내 OTT 관련 서비스 시장이 증가하고 있다. OTT 서비스의 선두주자인 넷플릭스 이외에

왓챠 쿠팡 플레이스 디즈니 플러스 등이 우리 곁에서 선을 보이고 있다. 오늘은 그중에서 상대적으로 비주류에 가까운 고전 영화나 인디영화, TV시리즈 (무한도전, 심지어 배추도사 무도사까지  있다.) 등이 많은 왓챠의 요금제와 가입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다.

 

왓챠
왓챠

결제 및 이용권

왓챠 이용권을 구매하면 어떤 서비스를 받을 수 있나?

 

- 왓챠의 영화와 드라마, 예능 무제한 감상 가능

- Ultra HD 4K 영상, Dolby Vision Dolby Atmos 지원(구독 이용권 종류, 네트워크 환경, 사용하시는 기기, 콘텐츠에 따라 최대 지원 화질은 다를 수 있어요.)

- 6억 개의 평가 데이터를 기반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개인화 추천 서비스 제공

- 별도의 다운로드 없이 스트리밍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감상 가능 (콘텐츠 권리사와의 계약 관계로 인해 한국 IP 이의 국가에서는 왓챠 사용이 제한되고 있어요.)

- 모바일 및 태블릿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다운로드한 콘텐츠는 오프라인 환경에서 감상 가능해요.

 

왓차 이용권
왓차 이용권

왓챠 이용권에서 중요한 부분은 프리미엄 이용권은 1개월이건 12개월이건 가격이 동일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왓챠도 다른 OTT와 같이 프리미엄으로 결제하여 4인이 결제를 나누어 보는 방식이 제일 저렴하다.

 

프리미엄 이용권과 베이직 이용권의 차이는 무엇인가요?

 

프리미엄 이용권은 최대 4명까지 동시 시청이 가능하며, 최대 UHD 화질이 지원되는 이용권이에요.

다운로드도 100개까지 가능해요.

베이직 이용권은 동시 시청이 불가하며, 최대 FHD 화질이 지원되며 다운로드는 최대 5개까지 가능해요.

 

왓챠
왓챠

새로운 콘텐츠 추가를 제안할 수 있다.

 

보고싶은 영화나 TV 프로그램이 왓챠에 없다면, 콘텐츠 제안하기를 눌러 신청해 주세요.

콘텐츠 업데이트 계획에 반영할게요!

 

보고싶은 콘텐츠의 업데이트 소식을 받고 싶다면, '왓챠 피디아'에서 해당 콘텐츠의 [보고 싶어요]를 클릭해 주세요!

업데이트 시 회원님의 왓챠피디아 앱에서 알람이 갈 거예요

 

왓챠
왓챠

 

TV로 감상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인가요?

 

 

왓챠는 아래와 같이 TV 감상이 가능한 기기를 지원하고 있어요.

* 왓챠는 저작권 및 복제 문제로 인해 미러링 연결을 통한 경우 정상적인 재생이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려요.

 

[TV 지원 기기]

1.​ ​출시년도 ​16년형​ 이상의​ 삼성​/LG​ 스마트 TV​

​2.​ 구글 Chromecast (2/3세대, Ultra)

3. 구글 플레이 스토어가 지원되는 안드로이드​ TV​ 셋​톱​박스

4. 애플 TV (tvOS14 이상)

5. 스카이라이프 셋​톱​박스

6. PlayStation®5

 

왓챠
왓챠

왓챠와 넷플릭스 비교

국내의 주요 OTT 서비스로서 OTT의 선두주자인 넷플릭스와 자주 비교가 된다. 일반적으로 넷플릭스는 대중적인 블록버스터 계열 위주의 콘텐츠가 많은데 비해서, 왓챠는 상대적으로 비주류에 가까운 고전 영화나 인디영화, TV시리즈가 많은 경향이 있다. 

 

왓챠가 넷플릭스보다 확실히 우위인 부분은 2000년대 방영한 옛날 드라마들과 예능 프로그램들, 고전 홍콩 영화들을 많이 보유하고 있다는 점이다. 사실상 국내 프로그램들 중 오래된 것을 한꺼번에 모아보고 싶다거나, 국내 단편영화, 홍콩 영화 및 드라마의 팬이라면 넷플릭스 보다는 왓챠를 선택할 이유가 더 많다.

 

 

그러나, 넷플릭스와 비교하면 영상의 화질 및 음향 품질 및 균일성이 떨어진다. 2020년 들어서 왓챠도 요금제도 개편과 동시에 4K, HDR 지원 등 화질 면에서는 개선되고 있으나, 넷플릭스와 비교하면 같은 콘텐츠라도 화질, 음질의 차이가 심하다. 같은 영상을 같은 1080p 해상도로 재생했을 때도 화질의 차이가 눈에 띄게 나타난다. 문제는 같은 해상도의 콘텐츠에서 넷플릭스의 화질이 더 좋은데도 불구하고 용량은 왓챠 쪽이 더 크다는 점이다. 이는 왓챠의 기술력 부족으로 인한 문제로 단기간에 해결되기는 어렵다는 것이다.

 

다만 화질에 관해서는 왓챠에도 한 가지 장점이 있기는 하다. 바로 모든 기기에서 동일하게 높은 해상도를 제공한다는 것이다. 넷플릭스,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HBO 맥스, 디즈니+, 훌루 등의 경우 저작권 보호를 위해 Widevine DRM을 이용하기 때문에 Widevine DRM L1을 지원하지 않는 안드로이드 기기에서는 고해상도 콘텐츠를 이용할 수 없다. 예를 들어 저가형 중국산 태블릿이나 스마트폰으로 넷플릭스를 재생할 경우 십중팔구 SD 화질로밖에 재생이 불가능한 경우가 대부분이다. 하지만 왓챠는 넷플릭스와 달리 이런 문제가 없기 때문에 저가형 기기로도 고화질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왓챠
왓챠

일본 애니메이션을 많이 서비스하고 있는 것은 확실한 장점이나, 심의 때문에 모자이크 편집이 심한 편이다. 다만 이건 넷플릭스를 포함한 국내 수입 애니메이션에 똑같이 벌어지고 있는 문제점이라 왓챠의 잘못이라고 보긴 어렵다.

 

이상 OTT왓챠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블록버스터 영화보다 다양한 고전 영화나 옛날 예능, 애니메이션 등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왓챠를 보는 것을 추천한다.

 

더 궁금한 사항은 여기 왓챠 도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https://help.watcha.co.kr/hc/ko

2022.03.18 - [생활 정보 꿀팁] - 디즈니 플러스 요금제와 가입방법 총정리

 

디즈니 플러스 요금제와 가입방법 총정리

코로나19로 인해 국내 OTT 관련 서비스 시장이 증가하고 있다. OTT 서비스의 선두주자인 넷플릭스 이외에 디즈니 플러스 왓챠 쿠팡 플레이스 등이 우리 곁에서 선을 보이고 있다. 오늘은 그중에서

healing-storys.tistory.com

2022.02.17 - [생활 정보 꿀팁] - 넷플릭스 요금제 추천 할인 총정리

 

넷플릭스 요금제 추천 할인 총정리

넷플릭스 요금제 추천 및 할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넷플릭스란 넷플릭스는 각종 수상 경력에 빛나는 시리즈, 영화, 애니메이션, 다큐멘터리 등 다양한 콘텐츠를 인터넷 연결이 가능한 수

healing-storys.tistory.com

2022.03.14 - [IT제품 리뷰] - 애플워치7 사야하는 3가지 이유

 

애플워치7 사야하는 3가지 이유

오늘은 애플 워치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다. 애플 제품을 사용하는 사람은 애플 기기들만 사용을 한다. 핸드폰이 기본이며, 그다음으로 컴퓨터인 아이맥이나 노트북인 맥북 그리고

healing-storys.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