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 TV

마녀2 출연진 등장인물 소개 총정리

by diodius 2022. 6. 17.
반응형

마녀2 출연진 등장인물 소개 총정리

6월 15일 박정훈 감독님의 마녀2가 개봉을 했습니다.

전편인 마녀1을 상당히 재미있게 본 필자는 이번 마녀2의 출연진 등장인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마녀2
마녀2

이 글에는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 / 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소녀 (신시아)

 

신시아
소녀 (신시아)

마녀2 이 작품의 주인공.

극비 프로젝트의 실험체로, 평생을 비밀연구소 '아크'에서 갇혀 지내다가 깨어난 후 세상 밖으로 나오게 된 인물. 한평생을 실험실에서 갇혀 지낸 탓에 사회생활과 사교성은 엉망이지만 선의와 악의를 구분할 줄은 알며, 기본적으로 타인을 위할 줄 아는 선한 성격이다.

 

 

 

 

 

 

 

하지만 자윤 못지 않은 강력한 능력을 갖고 있어 비범한 기억력과 사람을 쉽게 던지는 건 기본이고, 차를 수십 미터는 밀어내는 완력과 초고속으로 움직이는 토우 실험체의 공격에 반응하는 반사신경, 2세대 실험체들조차 옴짝달싹 못하게 만들 정도의 강력한 염동력과 주변의 공기를 컨트롤해 빠져나갈 수 없는 장막까지 만들어내는 막강한 능력을 갖추었다.

 

마녀2 박은빈
마녀2 박은빈

마녀2 경희 (박은빈)

우연히 만난 '소녀'의 도움으로 위기 상황을 벗어나게 된 인물. 비범한 능력을 지닌 '소녀'를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면서 호의를 베푸는 따뜻한 심성을 가졌다.

 

마녀2 성유빈
마녀2 성유빈

마녀2 대길 (성유빈)

'경희'의 남동생이자 '소녀'의 유일한 친구. 언뜻 봐선 누나에게 반항적이지만, 속마음은 누구보다 누나를 사랑하며, 실제 성격도 깊고 따뜻한 인물이다.

 

마녀2 진구
마녀2 진구

마녀2 용두 (진구)

‘경희’의 농장 소유권을 노리는 조직의 보스. 경희와 대길의 아버지를 죽인 인물이다.

 

마녀2 조민수
마녀2 조민수

마녀2 백 총괄 (조민수)

'닥터 백'의 쌍둥이 동생. 수십 년간 진행된 마녀 프로젝트를 기획한 창시자다. 비밀연구소 '아크'에서 사라진 '소녀'를 제거하기 위해 은밀하고 침착하게 움직이는 인물.

 

마녀2 서은수
마녀2 서은수

마녀2 조현 (서은수)

‘백 총괄’의 지령을 받고 제거에 나선 본사 요원. 1세대와 2세대 사이의 실험체로 보인다. 2세대 실험체들보다는 뒤떨어지지만 여전히 일반인을 초월한 회복력과 2세대 이상의 전투센스를 바탕으로 열세인 상황에서도 2세대 하나를 처리하는 실력자다. 작중에서 딱 한 번 이지만 걸그적거리지 말라는 대사를 한 적이 있는데 이는 1편 미스터 최의 말버릇이었다. 둘 사이에 모종의 관계가 있을 것으로 추측된다.

 

 

 

 

 

 

 

또한 실험체를 처리하는데 일반인은 절대 말려들게 하지 않는다는 원칙이 있는지 중동이나 한국에서 실험체를 잡을 때마다 일반인은 근처에 오지도 못하게 하거나 경희와 대길을 따로 떨어뜨리려는 모습을 보인다. 여담으로 노트북은 다루면서 최신기기에는 쥐약인지 실험체 처리 리스트를 수첩에 적고 다닌다. 본인 말로는 아날로그가 편하다고.

 

 

마녀2 저스틴 하비
마녀2 저스틴 하비

마녀2 톰 (저스틴 하비)

조현과 함께 움직이는 본사 요원이자 2편의 씬스틸러. 영어를 쓰는 서양인으로 영국계로 추정. 한국말을 전혀 못하는데 대장인 조현이 한국말로 하도 욕을 하다 보니 한국어 욕만큼은 통달했으며, 실험체 같지 않은 성격과 입담으로 한국어 대사 한 마디가 없음에도 관객들에게 존재감을 각인시켰다. 조현의 백업을 자청하지만 허구한 날 조현에게 박대당한다.

 

 

 

 

 

 

 

그래도 조현과 마찬가지로 실험을 통해 강력한 능력을 갖게된 덕분에 뜯어진 차문을 방패 겸 무기로 쓰고 초인적인 몸놀림을 보이는 실험체들을 상대로 능숙하게 싸우는 모습을 보였으며, 자윤 자매가 사라질 때까지 숨 참고 기다리다가 그들이 사라지자 곧바로 대장을 챙겨 같이 일어나는 등 유능한 면모를 보이기도 한다.

 

마녀2 이종석
마녀2 이종석

마녀2 장 (이종석)

'소녀'의 행방을 쫓는 아크의 관리책임자. 실험체이나, 본작에서 전투에 관한 활약은 아직 보여주지 않았다. 10년 전까지 조현의 보스였다고 하며, 조현처럼 핏줄 같은 것이 피부를 타고 올라오는 부작용이 있다. 부하들 시신은 못 건지지만 한 구석에 인식표와 무덤을 만들어준 걸 보면 나름 잔정은 있는 편인 듯. 3편에서 본격적인 활약을 할 것으로 추정된다.

 

마녀2 김다미
마녀2 김다미

마녀2 구자윤 (김다미)

전편의 주인공이다. 이번 편에서는 조연으로 출연할 예정이다.

 

마녀2 엄태구
마녀2 엄태구

마녀2 마트 행인 (엄태구)

시식코너에서 시식 좀 하려다가 나타난 소녀가 다 먹어치우자 언제 되냐고 뻘쭘하게 물어본다. 낙원의 밤이 제주도에서 촬영하여 특별출연 한 것 같다.

 

마녀2 스틸컷12
마녀2 스틸컷12

마녀2 그밖의 여담

 

1. 역대 한국 영화 중에 가장 무술팀에 예산을 많이 투자한 작품이라고 한다. 최대한 있는 그대로의 자연스러운 액션신을 찍기 위한 목적으로 인하여 가급적이면 특수효과를 줄이고, 배우들이 직접 액션을 완전히 자신의 것으로 만들도록 코칭을 받았기 때문에 예상보다 훨씬 더 오랜 기간 촬영했다고 한다.

 

마녀2 스틸컷11
마녀2 스틸컷11

 

2. 당초 속편 제작이 늦춰진 이유가 제작비 때문만이라고 알려져 있었다. 원래 박훈정 감독은 1편의 엔딩과 이어지는 스토리 전개를 위해 해외 로케이션을 구상한 시나리오를 워너에 전달했었다고 말했었다.

 

 

그러나 워너 브라더스 코리아 측에서 감독의 기획대로 속편을 진행하려면 1편 제작비인 60억의 2~3배의 가까운 비용이 요구될 수밖에 없다며 난색을 표했다고 한다. 마녀로 흥행은 했으나 김지운 감독의 인랑이 상당히 망해 버리는 바람에 그 후 워너 브라더스 코리아의 한국 영화의 제작, 투자, 배급 산업이 소극적으로 이어지고 이후 완전히 철수했다.

 

마녀2 스틸컷1
마녀2 스틸컷1

 

3. 예고편에서 이 대사가 나온다. '너 정말 아무것도 모르는 구나? 아니면 그런 척하는 건가?'

 

마녀2 스틸컷2
마녀2 스틸컷2

 

4. 5월 24일에 공개된 예고편을 보면 구자윤이 TV 프로그램에서 마이크 공중부양을 하는 것을 보고 우리도 이거 한번 해보자라고 말하는 장면 때문에 전작과 동일한 시간대로 보였으나 개봉 후 작중 언급을 보면 구자윤이 백 총괄의 집에 찾아오고서 3개월이 지난 후다.

 

마녀2 스틸컷6
마녀2 스틸컷6

 

5. 제주특별자치도 일원이 배경이고, 실제 촬영도 그곳에서 이루어졌다.

 

마녀2 스틸컷9
마녀2 스틸컷9

 

6. 특별출연한 엄태구는 제주도 배경의 전작 낙원의 밤에 이어 이번에도 제주도를 배경으로 하는 작품에 출연하였다.

 

 

7. 신시아와 김다미는 2020년 포슐라 광고에서도 같이 출연한 적이 있다.

 

마녀2 스틸컷7
마녀2 스틸컷7

 

8. 크레딧이 다 올라간 뒤에 쿠키영상이 있다.

 

마녀2 스틸컷8
마녀2 스틸컷8

이번 주에 개봉한 마녀 2 극장에서 보기를 추천한다.

 

2022.03.29 - [생활 정보 꿀팁] - 펜션 예약시 환불규정 꿀팁사항

 

펜션 예약시 환불규정 꿀팁사항

펜션 예약 시 환불규정 반드시 확인하자! 펜션 관련소비자 피해 지난해에 비해 50% 증가 한국소비자원에 접수된 펜션 관련 소비자 피해는 2011년 62건, 2012년 99건, 2013년 123건으로 매년 지속적으로

healing-storys.tistory.com

2022.02.26 - [자동차의 모든것] - 자동차세 연납신청방법 및 차량별 세금종류 완벽정리

 

자동차세 연납신청방법 및 차량별 세금종류 완벽정리

1. 자동차세란? 자동차 관리법규정에 의한 자동차 등의 소유자에게 부과하는 조세이다. 자동차를 보유한 사람은 의무적으로 나라에 세금을 내는 것으로 재산세와 같은 성격의 세금이다. 또한 도

healing-storys.tistory.com

2022.06.14 - [자동차의 모든것] - 쌍용 토레스 판매가 제원 최종정리

 

쌍용 토레스 판매가 제원 최종정리

드디어 쌍용이 불황을 이겨낼 한수를 던졌다. 바로 이번에 나올 쌍용차의 신차 토레스이다. 2022년 6월 13일부터 사전계약을 시작했으며, 그해 7월 5일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첫인상부터 느껴지는

healing-storys.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