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힐링 여행

강화도 여행 강화씨사이드 리조트 루지 체험

by diodius 2022. 1. 15.
반응형

강화도.

참으로 다양한 볼거리와 먹거리 등이 있는 대한민국에서 5번째로 큰 섬이다.

인천에 속해있는 섬으로 서울에서도 비교적 가깝고 수도권에 살고 있다면 근거리 여행 가기로 딱 좋은 곳인 것 같다.

필자는 인천에 살고 있어서 강화도에 가끔씩 가는데 이번에는 강화도 씨사이드 리조트에 있는 루지라는 레포츠를 경험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강화 루지 레포츠
강화 루지 레포츠

강화도 루지 레포츠

특별한 동력장치 없이 특수 제작된 카트를 타고 땅의 경사와 중력만을 이용해 트랙을 내려오는 다이나믹한 체험 레포츠 시설로 방향 조정과 제동이 가능하며,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무동력 바퀴 썰매이다.

트랙 경사도는 완만하지만 곡선 코스가 반복되는 트랙으로 이내 속도감과 스릴을 느낄 수 있으며 보호구만 착용하면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레저 스포츠이다.

트랙 규모는 연장 1.8km/line 총 2코스(오션코스, 밸리코스)로 동양 최대 규모를 자랑하며, 각 코스마다 흥미와 재미를 배가 시켜주는 360º 회전코스와 구간별로 연이어 배치된 터널과 낙차 구간은 바다를 보며 내려올 수 있는 뛰어난 조망권과 함께 강화씨사이드리조트의 백미로 꼽을 수 있다.

 

강화도 루지 레포츠
강화도 루지 레포츠

루지의 운영시간과 탐승안내는 다음과 같다.

 

운영시간

강화씨사이드리조트는 365일 연중무휴로 운영된다.
- 운영시간은 회사의 정책과 방침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 기상 관계로 휴장하거나 운영이 중단될 수 있으니 사전에 확인해야 한다.

 

루지 탑승 안내

단독 탑승 안내

10세 이상, 키 120cm 이상 단독 탑승(두 가지 조건 모두 해당돼야 함)

10세 미만 단독 탑승 불가(동반탑승 가능)
※ 노약자는 안전상의 이유로 루지 교육장에서 곤돌라 탑승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동반탑승 안내

10세 이하, 85~120cm 또는 초 2학년까지 동반 탑승(총 몸무게 120kg 미만)

영유아 동반탑승은 필히 보호자의 책임 하에 이용 가능

 

곤돌라

루지를 타기 위해서는 산 정상으로 올라가야 하는데 그때에는 곤돌라를 탑승해야 한다.

강화 루지 곤돌라
강화 루지 곤돌라

전망대까지 총 연장 700m 구간을 30기의 캐빈으로 운영됩니다. 강화 씨사이드 리조트 곤돌라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서해안 낙조를 편안하게 전망할 수 있는 시설로 탑승객 2,400명/h, 루지 썰매 1,200대/h를 동시에 수송할 수 있는 전 세계 최초의 유일한 시스템이다.

곤돌라 제품은 스위스에 본사를 둔 “BMF社”의 8인승 제품으로 곤돌라 캐빈은 “포르쉐 디자인 스튜디오(Porsche design studio)”에서 국내 첫선을 보이는 제품이다.
곤돌라를 타고 오르면 3면으로 바다가 눈앞으로 펼쳐지며, 곤돌라 안에서 바라보는 서해의 낙조는 고객님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

회전 전망대

곤돌라를 타고 정상에 올라가면 회전 전망대가 있다. 전망 대안에는 커피숍과 화장실 등 이 있어 간단한 음료를 마시면서 강화도의 경치를 감상할 수가 있다.

 

회전 전망대
회전 전망대

곤돌라를 타고 리조트 최정상에서 만날 수 있는 회전 전망대는 비행접시 우주선을 연상케 하는 독특한 디자인이 특징이며, 3면의 바다를 빠짐없이 조망할 수 있도록 1시간에 1바퀴씩 회전하도록 설계되었다.
뿐만 아니라 회전 전망대의 브런치 카페는 시시각각 변화해가는 전망을 즐기면서 여유로운 브런치 & 티타임을 가질 수 있는 최고의 스카이라운지로 손색이 없다.

 

 

전망대 앞 루지 포토존
전망대 앞 루지 포토존

부대시설
- 회전 전망대 브런치카페(UFO) 브런치 메뉴, 커피, 티 등
- 회전 전망대 1층 Snack Bar : 커피, 스낵류 등

전망대 앞 루지 포토존
전망대 앞 루지 포토존

 

전망대 앞에는 강화도의 경치를 한눈에 구경할 수가 있다.

루지 리조트 전망대에서 바로보는 강화도의 풍경
루지 리조트 전망대에서 바로보는 강화도의 풍경

필자가 간 날에는 날씨가 조금 흐려서 멀리까지 보이지 않았지만 맑은 날에는 강화도의 천연의 갯벌과 아름다운 바다가 아름답게 보일 것 같다는 생각을 하였다.

 

곤돌라를 타고 루지 레포츠 체험을 해보았다. 생각보다 내리막길에서 스피드가 상당해서 브레이크를 계속 잡고 내려갔다. 그리고 코스가 길어서 한 번쯤은 타볼 만한 놀이였다.

 

루지 곤돌라 타기전 포토존
루지 곤돌라 타기전 포토존

 

루지를 타고 내려와 헬멧을 반납하고 북극곰 포토존 아이들이 탈 수 있는 눈썰매장을 구경하고 루지 레포츠를 마무리하였다.

 

 

주소 : 인천광역시 강화군 길상면 장흥로 217
네비게이션 검색 : 강화씨사이드리조트, 강화루지, 강화도루지 검색.

 

출처 / 루지 곤돌라 정보 / 강화씨사이드 홈페이지

 

2022.01.12 - [국내 힐링 여행] - 강화도 전등사 힐링여행

 

강화도 전등사 힐링여행

2022년은 육십 간지 중 39번째로 임(壬)이 흑색, 인(寅)은 호랑이를 의미하는 '검은 호랑이의 해이다. 2022년 새해를 맞이해 인천에 사는 필자는 대한민국에서 5번째로 큰 섬인 강화도로 힐링여행을

healing-storys.tistory.com

 

반응형

댓글